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공유주택협의회협동조합과 ‘제45차 정기포럼’ 공동개최

공유주택과 협동조합주택 개념정의 및 국내외 사례소개

2015-10-15 15:54
서울--(뉴스와이어)--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과 공유주택협의회협동조합이 ‘주택건설협동조합 제45차 정기포럼’을 은평구청 후원으로 2015. 10. 16.(금) 오후 7시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즐거운소통에서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충북대학교 주거환경학과 박경옥 교수의 ‘공유주택과 협동조합주택의 개념정의와 국내외 사례분석’이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공유주택협의회협동조합의 전문가들과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매스컴을 통해 알려지면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공유주택과 협동조합주택, 국내 사례로 소행주가 공급하는 공유주택,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이 공급하는 협동조합주택 사례 등과 해외의 코하우징과 주택협동조합을 소개한다.

주택을 짓는 과정에 앞으로 그 주택에 함께 살 사람들이 설계과정부터 시공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국내의 공유주택이나 협동조합주택 건설에 관심이 있거나 입주희망자라면 관련 정보를 얻을 좋은 기회다.

이 포럼은 주거복지, 주택계획, 도시계획, 도시재생, 건설 등의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설립한 공유주택협의회협동조합의 공유주택과 협동조합주택 공급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매월 선정한 주제 발표와 함께 토론하는 자리로 두 협동조합이 매월 샛째주 금요일에 공동개최한다.

공유주택과 협동조합주택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http://www.hcoop.or.kr

문의 02-3416-0701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소개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은 협동조합 전문가와 활동가, 주택 및 토지분야의 교수와 연구원, 건축시공기술사, 건축사, 시민단체 전문가와 주택소비자 등이 발기인이 되어 2011년 9월 23일 만들어진 연구모임인 주택건설협동조합포럼을 기반으로 창립된 협동조합이다. 시범사업으로 1호점 구름정원사람들 주택이 2014년 10월 은평구에 완공하였고, 2호점으로 제주 오시리가름주택협동조합 주택이 2015년 11월말 완공 예정이며, 현재 4곳에서 설계 워크숍이 진행 중이고 7호점으로 동작지역의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http://www.hcoop.or.kr

웹사이트: http://cafe.daum.net/housecoop

연락처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사무국
조용란 국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