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활용설명서 뇌교육 세미나 및 브레인콘서트 개최

체인지TV, 제10회 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 기념 개최 전국 생중계

뉴스 제공
브레인월드코리아
2015-10-16 08:19
서울--(뉴스와이어)--체인지TV(www.changetv.kr) 10월 ‘두뇌사용설명서’가 인간 뇌의 중요성과 청소년 두뇌활용능력을 평가하는 뇌교육 올림피아드(IHSPO, 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 제10회 본선대회를 기념하여 ‘두뇌활용설명서 뇌교육 및 브레인콘서트’로 개최된다.

본선대회가 열리는 10월 18일(일) 국학원(천안 소재)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개최되며, 올림피아드에 참석한 출전자 학부모를 비롯한 교육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체인지TV 모바일 생중계로 전국서 시청 가능하다.

체인지TV ‘두뇌사용설명서’는 <브레인> 매거진 공동기획 소셜강연이다. 2011년 대한민국 명사 지식기부특강 ‘스마트브레인코리아’의 2.0 버전. 두뇌활용 Talk, 대한민국 리더들의 두뇌활용 노하우를 듣는 ‘체인지人’, 자신의 삶 속에서 마음이 성장한 이야기를 나누는 ‘체인지 스토리’ 세션을 통해 인간 뇌의 무한한 잠재성과 올바른 두뇌활용에 대해 나누는 강연커뮤니티이다.

1부 초청특강자로는 오미경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교수와 노형철 브레인트레이너검정센터 사무국장이 각각 ‘연령별 두뇌발달과 뇌교육'과 ’뇌과학 기반 두뇌코칭‘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브레인콘서트’란 타이틀로 고교 최초 완전자유학년제로 주목받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의 공연토크로 펼쳐진다. 공연프로젝트팀 아련새길 보컬 허재범군, 700km 국토대장정을 다녀온 전우주군의 현대무용과 토크타임, 김혜은양의 노래공연 등이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1년 과정의 대안고교로 설립 첫 해 27명에서 이듬해 470여명의 입학생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던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시험, 성적, 교과수업 없이 1년간 스스로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이루어가는 ‘벤자민프로젝트’, 광범위한 멘토링 시스템, 전국 16개 학습관, 1년간의 뇌교육 프로그램과 유급아르바이트 교육과정, 사이버대학 수준의 LMS(학사관리시스템) 구축 등 혁신적인 교육모델로 유명한 만큼, 청소년과 학부모, 교육 관계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뇌교육의 장인 IHSPO(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는 21세기 뇌의 시대를 맞이해 인간 뇌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2005년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에서 창설한 두뇌올림피아드. 지식기반의 평가 보다 인간 두뇌활용 및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2008년 4회 국제대회가 뉴욕 유엔본부에서 개최되면서, 뇌활용 두뇌올림피아드이자 한국 뇌교육을 알리는 국제적인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두뇌활용설명서 뇌교육 및 브레인콘서트’ 체인지TV 소셜강연은 10월 18일(일) 오후2시~4시 국학원(천안 소재)에서 열리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참가자들에게는 <브레인> 잡지가 제공되며, 생중계로 시청하고 싶은 사람은 체인지TV 홈페이지 On-Air 혹은 N스크린 에브리온 채널111번(체인지TV)으로 보면 된다.

2012년 오픈한 체인지TV는 회원 7만여명을 가진 국내 최대 체험형 건강명상사이트로 자연소리와 휴(休), 직장인 라이프체조, 면역력 체조, 호흡의 정석, 국학기공 등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구글스토어에서 ‘체인지TV’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최근 유튜브 채널 누적뷰가 500만을 돌파하는 등 힐링명상 분야 대표 서비스로 자리하고 있다.

브레인월드코리아 소개
(주)브레인월드코리아는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를 서비스하는 웰니스 분야 두뇌전문 IT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두뇌활용 전문포털과 No.1 힐링명상 사이트와 치유전문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인지TV: http://www.changetv.kr

웹사이트: http://www.brainworld.com

연락처

브레인월드코리아
김선희
02-2016-3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