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조달청 중앙구매사업단과 IPS 단가계약 체결

뉴스 제공
윈스 코스닥 136540
2005-09-15 10:54
서울--(뉴스와이어)--정부·공공기관의 침입방지시스템(IPS) 도입이 활발한 가운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편리하게 IPS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네트워크 정보보호기업인 윈스테크넷(http://www.wins21.com 대표 김대연)은 14일 조달청중앙구매사업단과 IPS 단가계약을 체결, 자사 IPS를 정부·공공기관의 조달물품으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조달단가계약은 다수의 정부·공공기관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고 수요빈도가 높은 품목에 대해 단가를 책정, 정부·공공기관에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책정된 단가로 편리하게 조달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정보보호시스템의 조달단가계약 및 조달등록은 △국가정보원의 보안성 검토 △행정자치부의 행정정보보호용시스템 선정과정을 거친 제품이 정부·공공기관의 수요빈도가 높을 때 조달청에서 등록하는 것으로, 3개 기관에서 국가기관용 적합성을 인정해야 가능하다.

윈스테크넷 측은 “CC인증과 행정정보보호시스템 선정 및 정부·공공기관 대상의 공급 실적을 기반으로 IPS로는 처음으로 자사 IPS가 조달품목에 등록됐다”며 “정부·공공기관 IPS 공급 호조세에 돛을 단 격”이라고 설명했다.

윈스테크넷이 이번에 단가계약을 체결한 제품은 국가정보원의 CC(공통평가기준)인증을 받고 행정자치부의 행정정보보호용시스템으로 선정된 ‘스나이퍼IPS V4.0’ 제품군 중 A2000이다. 나머지 제품은 기 획득한 CC인증의 재평가가 진행되고 있어, 재인증을 받은 후 단가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입찰 및 별도의 가격협상 없이 단순화된 절차로 정부·공공기관에 IPS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전자조달을 이용한 IPS 도입을 유도해 공공기관 IPS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달구매 및 자세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 쇼핑몰 상품검색에서 ‘sniper’ 또는 ‘윈스테크넷’으로 검색, 확인할 수 있다.

◇침입방지시스템 ‘스나이퍼IPS’=스나이퍼IPS는 해킹, 웜 등 정보 침해행위를 차단함으로써 인터넷, 시스템, 네트워크 상의 다양한 위협을 사전에 방지하여 네트워크에 불필요한 트래픽을 유발시키는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의 핵심 기능과 우수한 성능은 NEIS망, 외교부, 정통부, 경찰청, 농진청, 전국 50개 시군구 등 주요 정부·공공기관과 KT BcN·IPTV망, 하나로텔레콤 BcN(광대역통합망) 시범망, 비씨카드, 신한은행, 조흥은행, 한국은행, 서울대 등 220여 곳의 구축 사례와 국가정보원의 CC인증을 통해 검증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wins21.com

연락처

윈스테크넷 전략사업팀 조현정 과장 02-2040-08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