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맷과 도시바, 전략적 협력 계약 체결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 될 지열발전 시장(Geothermal Market) 사업 기회 증가에 대비한 전략적 협력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5-10-16 11:00
리노, 네바다 및 일본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맷 테크놀로지스(Orma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ORA)와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6502)이 오늘 지열 발전 시스템 및 관련 기기 분야 협력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SCA)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측은 본 계약 조건에 따라 자원평가(resource assessment), 유전 개발(field development), 발전소 설비, 조달 및 시공(EPC)에서 발전소 운영에 이르기까지 잠재 고객들에게 보다 경쟁력 있는 지열 발전 관련 포괄적 공급 및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전략적 기회를 모색 및 개발할 예정이다.

지열 발전설비는 일반적으로 이원 시스템(binary system) 혹은 종래의 플래시 시스템(flash system) 중 한 가지를 이용하지만 일부 상황에서는 지열자원의 고유 특성을 기준으로 선택된 각 발전 프로젝트별 특정 기술로 이 두 시스템을 모두 이용한 복합 사이클이 사용될 수 있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협력은 두 기업이 지열 발전 시장에 진출하여 큰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는 이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하여 전세계 지열 프로젝트의 기술적 요구를 충족하는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49년간 쌓아온 도시바의 플래시 시스템 전문기술과 이원계 분야에서 검증된 오맷의 주도력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전력적 협력을 통해 시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는 오맷이 과반수 주식을 소유한 오맷-심비온 전력(Ormat-Symbion Power LLC)-시비콘(Civicon Ltd) 컨소시엄이 시공 및 운영할 케냐 메넹가이(Menengai, Kenya) 지열 프로젝트로, 프로젝트 당사자들은 이미 공급계약 체결을 위한 협상을 시작했고 플랜트 설계 역시 진전된 단계에 있다.

프로젝트 당사자들은 오맷의 이원 시스템과 도시바의 플래시 시스템으로 구성된 지열 솔루션을 활용한 지열 발전 플랜트 신청서를 공동으로 제출할 수 있는 다가 올 잠재적 프로젝트를 위한 글로벌 전망을 활발히 분석 중에 있다.

아부라타니 요시히로(Yoshihiro Aburatani) 도시바 전력 시스템(Power Systems Company) 사장(President)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략적 협력 계약(SCA)를 체결하여 장기 전략의 첫발을 내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열 프로젝트 및 신뢰도가 높은 발전기기 개발 분야 오맷의 역량과 지열 발전분야 특히 신뢰성 있는 플래시 타입 지열 증기 터빈 등 도시바의 전문지식이 결합하게 될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오맷과 도시바의 협력은 종합적 고객 만족을 위한 엄청난 잠재력을 제공하게 된다”며 “오맷과의 첫 번째 프로젝트 작업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맷의 아이작 엔젤(Issac Angel) 최고경영자(CEO)는 “지열 증기터빈 산업 혁신기업인 도시바와의 중대 협력은 지열 산업 내 당사의 입지를 확장하고 더 큰 신재생에너지 시장을 궁극적 목표를 향한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며 “오맷은 이번 협력을 지리적 영향력 확장뿐만 아니라 기술 다변화를 위한 전략적 지열산업 확장을 지원할 핵심전략으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각자의 전문지식을 보유한 오맷과 도시바 두 산업 선두주자의 협력이 고객에 대한 가치 제안 확장, 시장 기회 확대 및 오맷과 도시바 모두의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오맷 테크놀로지스(Ormat Technologies, Inc.) 소개

오맷 테크놀로지스는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미국의 지열에너지 개발 선도기업으로 수직적으로 통합된 지열 및 회수 에너지 발전(REG) 전문 기업이다. 오맷은 자사 제품으로 저온, 중온 및 고온열을 전기로 변환하는 발전기기인 ‘오맷 에너지 컨버터(Ormat Energy Converter)’를 기반으로 한 지열 및 회수 에너지 발전 설비를 소유, 운영, 설계, 제작 및 판매하고 있다. 69건의 미국 특허를 보유한 오맷의 발전 솔루션은 가장 엄격한 환경 조건에서 개선 및 완성되었다. 오맷은 미국 내 470명 및 해외에 600여 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오맷의 지열 에너지 및 회수 에너지 발전(REG)을 위한 유연한 모듈형 솔루션은 광범위한 에너지 자원 특성을 고려할 때 이상적이다. 오맷은 발전소를 설계, 제작 및 건설하여 현재 소유하고 있거나 전세계 전력회사 및 개발사업자에게 설치했으며 발전 총 용량은 약 2,000 MW에 이른다. 오맷의 현재 666 MW 발전 포트폴리오는 미국, 과테말라, 케냐 등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오맷의 면책 조항(Safe Harbor Statement)

이 보도자료에 제공된 정보는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에 정의된 “미래예측진술”로 현재의 기대, 추정, 예측 및 미래 사건에 대한 전망 등에 관한 진술을 포함할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일반적으로 오맷의 향후 사업 계획, 목적 및 전망 등에 대한 것으로 오맷 경영성과에 대한 현재 예측, 향후 결과 또는 추세 전망 등을 근거로 한다. 실제로 발생한 미래의 결과는 특정 위험과 불확실성의 결과에 대해 예측된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논의 시 2015년 2월 26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양식 10-K에 따른 오맷 테크놀로지스 연차 보고서에 명시된 “위험 요소”를 참조하여야 한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본 전략적 협력 계약 체결 현재 작성된 것으로, 당사는 신규 정보, 향후 행사 및 기타 결과 여부에 관계없이 본 미래 예측 진술을 수정할 의무가 없다.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소개

도시바 코퍼레이션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도쿄에서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19만 90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8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6조엔(미화 55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140067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오맷 테크놀로지스(Ormat Technologies)
스마다 라비(Smadar Lav)
투자자 담당
775-356-9029
slavi@ormat.com

투자자 담당 에이전시
MS/Hayden - IR
미리 시걸(Miri Segal)/브렛 마스(Brett Maas)
917-607-8654/646-536-7331
msegal@ms-ir.com / brett@haydenir.com

도시바(Toshiba) 언론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홍보/투자실
타카세 유우(Yuu Takase)/ 오시마 아야(Aya Oshima)

+81-3-3457-2100
media.relations@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