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프리, ‘2015 서울 메이커 페어’ 참가

‘WiFi 카메라, 무선제어 LED 조명 만들기’로 관람객들에게 인기

뉴스 제공
크레스프리
2015-10-19 10:17
서울--(뉴스와이어)--크레스프리가 자체 IoT플랫폼인 ALOOH로 ‘2015 Maker Faire Seoul’에 참가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0부터 11일까지 과천 과학관에서 열린 이 행사는 전 세계 메이커인들의 축제로 미국의 캘리포니아, 중국의 심천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과천에서 열리는 행사는 올해로 국내에서만 4번째로 열리는 행사이다.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초등학생부터 학부모, 대학생, 선생님 등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했으며 3D 프린터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교육 키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한 가운데, 올해는 IoT를 이용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주로 눈에 띄었다.

‘10분만에 IoT제품 만들기’라는 타이틀로 참가한 크레스프리는 현장에서 방문자들이 참여하는 간단한 워크샵과 ALOOH를 이용한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했다.

워크샵 테이블에서는 ALOOH 를 이용한 간단한 IoT 제품들을 전시회 관람객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알람 시계 만들기’ ‘온도 경보기’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이 날 진행된 LED를 이용해 인형을 조립한 뒤 휴대폰으로 조명을 제어해보는 ‘무선제어 LED 조명 만들기’는 체험을 위해 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또 전시 아이템중 하나인 ‘ Wi-Fi 카메라’는 무선으로 노트북과 연결된 카메라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어디에서나 사진이 찍히고 웹에서 확인 할 수 있게 구현했다. 현관 대문에 CCTV 처럼 설치한뒤 웹에서 사진을 확인 가능하도록 할 수 있으며, 동영상 스트리밍과 음성지원도 응용 가능하다.

크레스프리는 자체 IoT플랫폼으로 다양한 제품을 구성하여, 국내외 전시 관람객뿐만 아니라, 현장 메이커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얻었다. 특히 메이커페어에 참가 중인 한 메이커는 ‘ALOOH가 다른 보드들에 비해 스펙면에서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개발환경(IDE)과 제품에서 생산되는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버까지 제공하고 있다. 자바스크립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도 지원한다.

ALOOH IoT 플랫폼 소개
ALOOH IoT 플랫폼은 IoT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통신 하드웨어와 측정된 데이터를 수집 및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통신 하드웨어는 WiFi를 기본 통신 방법으로 사용하며, BT, Zigbee 등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센서 외에도 오디오 및 카메라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환경 및 응용할 수 있다. 이 하드웨어는 네트워크 프로그램 개발의 적합함과 적은 메모리 소비량으로 IoT 개발을 쉽게 한다라고 평가되는 Java Script를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로 채택하였다.

ALOOH 클라우드는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간의 실시간 켜뮤니케이션을 기본 제공하며, 디바이스로부터 전송된 데이터는 이 클라우드의 수집, 저장, 통계를 통해 연결된 서비스 및 어플리케이션에 의미 있는 정보들로 활용된다. 게다가 클라우드 정보는 Open API로 구성되어, 고객들의 자체 서비스 및 기존 상용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개발 단계의 사용자들에게는 기본 데이터 수집/저장/모니터링 기능이 무료로 제공한다.

크레스프리 소개
크레스프리(Cresprit, Inc. www.alooh.io)는 Creative Spirit라는 의미로 Creative Idea들이 현실화 될 수 있는 ‘아이디어의 제품화’라는 모토를 가지고 하드웨어 제품, 반도체 칩, 소프트웨어 솔루션, 서비스 등의 다양한 상용화 경험을 가진 멤버들이 모여 2013년 창업을 하였다. 중소기업청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TIPS) 에 선정되어 ALOOH IoT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는 기업들의 스마트팩토리 모니터링 시스템, 농작물 모니터링 시스템, 체지방체중계 및 헬스케어용 게이트웨이 등의 활용되어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resprit.com

연락처

크레스프리
마케팅 기획
최경동과장
031-719-99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