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비디오플랫폼 전문회사 카테노이드, 클라우드 기반 트랜스코딩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카테노이드
2015-10-19 13:50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비디오플랫폼 전문회사 카테노이드(www.catenoid.net, 대표 김형석)가 클라우드 기반 동영상 트랜스코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영상 트랜스코딩이란 하나의 원본 비디오 파일을 모바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영상의 해상도와 초당 전송률(비트레이트)을 변경하거나 영상의 코덱 및 포맷을 변환하는 것을 말한다.

카테노이드의 동영상 트랜스코딩 서비스는 현존하는 대부분의 입력 포맷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출력 시에는 H.264를 포함해 H.265 코덱까지 지원한다. 높은 화질과 빠른 트랜스코딩 속도뿐만 아니라 향상된 압축률까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서비스 이용 비용은 트랜스코딩 서비스를 이용한 만큼만 발생해 매우 합리적이다. 트랜스코딩이 완료된 파일은 즉시 자동 또는 수동 방식으로 결과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콘텐츠관리시스템(CMS)을 통하여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국내를 포함한 해외까지 즉시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 고객의 기존 시스템과의 원활한 연동을 위해 다양한 API도 지원한다.

기존에는 기업들이 동영상 트랜스코딩 작업을 위해 장비를 구매하거나 소프트웨어 기반의 인코딩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받아 수동으로 파일 변환을 해, 과다한 초기 구축비가 발생하거나 화질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카테노이드의 트랜스코딩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성되어 기업이 별도의 장비를 구매할 필요가 없이 웹에서 원본 파일을 업로드만 하면 원하는 포맷으로 실시간 트랜스코딩이 진행된다.

기업은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H.265 등 시장의 최신 기술을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카테노이드의 트랜스코딩 서비스는 비디오 파일 이외에도 오디오 전용 트랜스코딩 서비스도 제공한다. 파일사이즈가 비디오 대비 상대적으로 작지만 절대 수량이 많은 오디오 파일은 사내 담당자의 PC에서 수작업으로 트랜스코딩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으며, 별도의 관리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아 파일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제 오디오 파일도 빠르게 트랜스코딩을 할 수 있으며 콘텐츠관리시스템을 통해 더욱 쉽게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다.

카테노이드의 김형석 대표는 “이번 카테노이드의 트랜스코딩 서비스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Kollus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온라인 비디오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비롯된 서비스인 만큼, 기업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서비스 문의는 전화(1544-436) 또는 이메일(kollus_sales@kollus.com)로 가능하다.

카테노이드 소개
카테노이드㈜는 미국, 독일, 중국, 일본, 홍콩 등 해외 주요 도시에 구축한 PoP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컴퓨팅 인프라(Global Computing Infrastructure, GCI) 서비스와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서비스 kollus(www.kollus.com)를 국·내외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IT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catenoid.net/ko

연락처

카테노이드
마케팅팀
김다송 차장
070-4659-19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