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넷, 집단지성 제안관리시스템 출시

뉴스 제공
다모넷
2015-10-20 16:26
서울--(뉴스와이어)--제안관리시스템 전문업체 ㈜다모넷이 ‘집단지성 제안관리시스템(damo IMS : Idea Management System)’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비즈니스 현장에서는 한 사람의 창의성보다 조직의 창의성이 발휘될 때 지속가능 한 성과창출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집단지성 제안관리시스템’이란 아이디어 창출, 토론을 통한 아이디어의 숙성 및 실행에 이르는 과정상에서 개인이 아닌 다수의 지식과 협업을 활용하는 성과창출 프로세스를 말한다. 즉, 기존 현장 개선활동중심의 전형적인 제안활동이 조직구성원 개별 역량에 의존한 ‘개인’중심의 활동인데 반해 참여, 공유, 개방에 기반한 집단지성 제안활동은 조직이 중심이 되고 다수가 참여하는 ‘협업’중심의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집단지성을 활용한 아이디어의 창출, 토론, 숙성, 실행뿐 아니라 조직 내 산재해 있는 지식을 활용하기 위한 지식Q&A, 지식人등의 지식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조직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기업성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삼성전자의 ‘MOSAIC’, 포스코’IMS’ 등이 집단지성을 사내 소통과 혁신의 툴로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다모넷 사업총괄 이사는 “창의적인 인재를 찾는 것보다, 창의적인 조직역량을 만드는 것이 훨씬 중요하며, 그러한 창의적 조직역량 구축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집단지성을 활용한 혁신시스템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monet.com

연락처

(주)다모넷
영업팀
심한철 부장
02-554-1285(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