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스호스텔연맹 2015 자전거 국토대장정, 정서진에서 정동진까지 성황리 개최

2015-10-21 09:0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유스호스텔연맹(총재 임성준)이 ‘2015 자전거 국토대장정, 정서진에서 정동진까지’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정자치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유스호스텔연맹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글날인 9일 인천 정서진을 출발하여 강릉 정동진까지 2박 3일간 자전거로 횡단하는 일정으로 청소년, 성인 및 외국인 등 100여명이 참가하였다.

특히 10년 이상의 라이딩 경험이 있는 베테랑으로 구성된 한국유스호스텔연맹 생활체육봉사단(단장 권태혁)이 안전요원으로 참여하여 사고없는 안전라이딩 봉사를 펼쳤다.

한국유스호스텔연맹 김종걸 인천연맹장의 힘찬 출발선언과 함께 시작된 이번 행사는 친환경 운송수단인 자전거를 이용하여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다. 참가 청소년들은 마음껏 자연과 호흡하며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렸고, 특히 도전의식,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국유스호스텔연맹 신용우 사무총장은 “청소년과 봉사단 모두가 한마음으로 만든 특별한 경험”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유스호스텔연맹 소개
사단법인 한국유스호스텔연맹(Hostelling International KOREA)은 전 세계 90개 회원국, 4천개 회원시설, 4백만명의 유료회원을 보유한 여행, 문화, 환경, 평화, 청소년을 위한 국제 NGO로써 UNWTO 및 UNESCO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의 한국연맹으로 1967년에 설립되었다. 여행을 통한 배움과 서로를 이해하는 마음을 키운다는 호스텔링 정신에 입각하여 올 해 40년을 맞는 전 세계 대학생 문화교류의 장 World Youth Rally, 자전거국토대장정을 비롯해 활발한 국내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유스호스텔연맹: http://www.kyha.or.kr/?p=4174

웹사이트: http://www.kyha.or.kr

연락처

사단법인한국유스호스텔연맹
김경철 팀장
02-725-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