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경기도, 빅데이터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15-10-21 09:41
서울--(뉴스와이어)--경기도청과 신한카드가 공공 및 민간데이터 융합을 통해 빅데이터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공공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21일 오전 10시 10분 경기도청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위성호 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빅데이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빅데이터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신한카드는 우선적으로, 경기도 창조경제 혁신센터 입주 스타트업 지원과 함께 경기도내 소상공인 영업활성화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업무를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또한, 프라이버시 문제로 민간 데이터 활용이 제한적인 현실을 경기도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오픈 플랫폼에 참여하여 중장기적으로 민간 데이터 구축 및 활용 방안을 공동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대상 경기도 상권 및 업종 분석 Tool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용 DB를 제공하는 한편, 공공서비스 개발 및 공익사업 관련 도정 현안 이슈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지원도 수행하게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빅파이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경기도가 추진하는 빅데이터 이니셔티브에 있어 양기관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창업교육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경기도의 정책과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미션으로 하고 있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결합하여 창조경제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