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의 쉼터,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 개최

신나는 나눔 경제를 위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착한 소비 장터 개최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한 시민들의 휴식공간 마련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5-10-21 13:3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주형철, www.sba.seoul.kr)은 사회 취약계층을 돕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확보 및 다양한 나눔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를 개최한다.

매월 청계광장에서 개최되고 있는 사회적경제장터가 오는 10월 22일(목요일)부터 25일(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장터에는 서울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및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등 총 54개사에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장터에서는 다양한 핸드메이드 소품과 생활 디자인 제품들을 시중보다 저려함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에서는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생활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가족나들이 방문객들에게는 체험활동 등을 통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평일 오후 6시, 주말은 오후 4시, 6시에 디제이, 인디밴드 공연 및 마임마술 등 총 6회에 걸쳐 다양한 문화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초상화 그리기, 오카리나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는 매월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일반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착한 소비활동이 사회 기부금으로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도움에 동참해 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장터가 지친 직장인들에게는 작은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 소개
(재)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서울패션디자인센터, 서울신기술창업센터, 서울벤처타운, 서울무역전시장, 창동 중소기업전시판매장, 서울외국인종합지원센터, DMC홍보관 등 산하 기구들의 운영을 통해 서울시 전략 산업의 육성과 해외 통상, 투자유치 촉진 사업을 지원하고 창업보육에서 홍보마케팅까지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진흥원
사회적경제팀
안상희 선임
02-2222-38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