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WISET, 21일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위한 상호업무협약 체결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위해 손잡다

2015-10-21 14:34
서울--(뉴스와이어)--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원장 류용섭)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소장 이혜숙)가 21일(수)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과학기술계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강조되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에 관한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을 위한 교육훈련 체계 수립 연구 △여성과학기술인의 교육훈련 프로그램 기획·운영 △양성(兩性)이 함께 이끄는 연구환경·문화개선을 위한 활동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금년 내 공동연구를 진행하여 여성과학기술인의 생애단계별 특성을 반영한 교육체계를 수립하여 장기적인 교육 운영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복귀를 돕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금년도 11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류용섭 KIRD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인 WISET의 역량과 KIRD의 과학기술인 교육 기획·운영 및 컨설팅·조사연구 분야 전문성이 어우러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여성과학기술인 역량 강화와 보다 효율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혜숙 WISET 소장은 “WISET은 WISET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여성과학기술인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실시해왔다. 이번 KIRD와의 협력을 통해 전생애주기의 여성과학기술인력 전문 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개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