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힐피거, 매장 내 가상현실 체험 도입

전 세계 선별 ‘타미 힐피거’ 매장 및 도매 파트너에서 주관, 소비자가 360도 3D 가상현실 앞 좌석에서 2015가을 ‘힐피거 컬렉션’ 런웨이 쇼를 본 후 곧바로 컬렉션 쇼핑 가능

뉴스 제공
PVH Corp. 뉴욕증권거래소 PVH
2015-10-21 15:3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VH코퍼레이션(PVH Corp.)(뉴욕증권거래소:PVH)의 자회사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전 세계 선별 매장 및 도매 파트너에 가상현실 쇼핑 경험을 도입해 소비자가 획기적인 입체 360도 가상현실 속에서 2015 가을 힐피거 컬렉션 런웨이 쇼를 볼 수 있도록 초대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술은 2015년 10월 20일 뉴욕시 5번가 타미 힐피거 매장을 시작으로 이후 런던, 파리, 밀라노, 암스테르담, 뒤셀도르프, 피렌체, 취리히, 모스크바로 이어진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20005626/en/

삼성 기어VR 장치를 통해 쇼핑객은 2015 가을 힐피거 컬렉션을 처음 발표한 2015년 2월 16일 패션쇼에서 맨해튼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의 앞 좌석에 실제로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만드는 몰입적 가상 경험을 갖게 된다. 이 VR경험은 사용자에게 완벽한 런웨이 뷰를 제공하고 특히 일반적으로 쇼 제작과 무관한 개인이 접근할 수 없는 무대 뒤를 엿볼 수 있다. 가상현실 설치는 힐피거 컬렉션 디자인과 함께 2015 가을 쇼의 미식축구 테마를 반영하는 전용 지역 매장에서 유효하며 소비자가 곧바로 쇼핑을 할 수 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가상현실을 통해 이제 우리의 특별한 패션쇼를 소매 무대로 가져올 수 있다”며 “놀라운 세트와 음악에서 단독 무대 뒤 순간에 이르기까지 소비자가 의상의 움직임을 보고 오리지널 쇼 환경에서 컬렉션을 볼 수 있게 된 것은 기존 쇼핑 경험에서 한 단계 격상된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경험이다”고 전했다.

대니얼 그리더(Daniel Grieder) 타미 힐피거 CEO는 “우리는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비전에 의해 주도되며 그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이 가능하다고 생각지 않았던 소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첨단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쇼핑 고객이 힐피거 컬렉션 패션쇼를 앞 좌석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초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가상현실을 통해 우리 세계의 독특한 부분에 문을 열고 우리의 소매 공간에서 소비자를 각 시즌 최대의 브랜드 이벤트와 직접 연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매장 내 가상현실의 도입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쇼핑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타미 힐피거의 사명을 반영한다. 소매 공간 내 이러한 기술 통합은 기존 소매 방식을 발전시키고 사회적 참여 기회를 증가시킨다. 이 콘셉트는 360도 3D 가상현실 체험의 개발자 위메이크VR(WeMakeVR)과의 공조로 탄생했다. 이 쇼는 위메이크VR-팰컨(WeMakeVR-Falcon) 전용 카메라로 촬영했다.

아비나시 챙가(Avinash Changa) 위메이크VR 설립자 겸 CEO는 “우리의 특별한 가상현실 카메라는 2015 가을 타미 힐피거 패션쇼에 대한 타미 힐피거의 창조적 비전과 결합되어 VIP 관객의 경험을 능가하는 결과를 낳았다”며 “사용자는 무대 뒤 놀라운 광경을 엿보고, 모델이 런웨이로 걸어가기 직전에 그들 옆에 서고, 쇼가 끝난 후 무대 뒤의 흥분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힐피거 컬렉션 가상현실 경험은 런던(브롬톤 로드(Brompton Road) 및 리젠트 스트리트(Regent Street)), 암스테르담(PC 호프스트라트(P.C. Hooftstraat)), 뒤셀도르프(샤도슈트라세(Schadowstrasse)), 밀라노(피아자 굴리엘모 오베르단(Piazza Guglielmo Oberdan)), 피렌체(피아자 델리 안티노리(Piazza degli Antinori)), 취리히(반호프슈트라세(Bahnhofstrasse)), 파리(불바르 드 카푸신(Boulevard des Capucines) 및 샹젤리제(Champs-Elysees)), 모스크바(쿠즈네츠키 모스트(Kuznetsky Most))의 타미 힐피거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콘셉트는 런던의 상징적 백화점 셀프리지스(Selfridges)와 도매에서도 시작된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소개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힐피거 데님(Hilfiger Denim)을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타미 힐피거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의류 그룹 중 하나다. 본 그룹은 고품질의 남녀 기성복, 스포츠 의류, 여성용 고급의류와 스포츠웨어, 아동의류 및 데님 컬렉션, 속옷류(가운, 잠옷, 실내복 등),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마케팅하고 있다. 선정된 판매 브랜드들을 통해 타미 힐피거 그룹은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제공하며 안경, 시계, 향수, 운동복(골프 및 수영복), 양말, 소형 가죽제품, 가정용품 및 여행가방 등이 있다. 힐피거 데님 제품 라인은 남성, 여성용 청바지와 신발류, 액세서리, 향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미 힐피거와 힐피거 데님 브랜드 제품들은 타미 힐피거 및 힐피거 데님 소매점, 유명 백화점과 특별 상점들, 엄선된 오니라인 소매점 및 tommy.com 등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다.

PVH 소개

세계 최대 의류 회사 중 하나인 PVH 코퍼레이션(PVH Corp.)은 캘빈클라인과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브랜드를 소유하고 전세계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세계 최대 셔츠 및 넥웨어 기업으로서 자체 브랜드와 반 호이젠(Van Heusen),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IZOD, 애로우(ARROW), 워너스 앤 올가(Warner’s and Olga) 등의 브랜드 및 스피도(Speedo), 제프리 빈(Geoffrey Beene), 케네스 콜 뉴욕(Kenneth Cole New York), 케네스 콜 리액션(Kenneth Cole Reaction), 마이클 마이클 코어스(MICHAEL MichaelKors), 션 존(Sean John), 챕스(Chaps), 아이크 비하르(Ike Behar) 등 라이선스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위메이크VR(WeMakeVR) 소개

위메이크VR(WeMakeVR)은 가상현실 공간의 선구자이다. 회사는 “사각지대(blind spot)”가 없는 세계 최초의 3D 360도 VR카메라를 제작하고 VR경험을 위한 독특한 촬영 후 워크플로우를 개발했다. 위메이크VR은 항상 VR의 최첨단에 서기 위해 기술을 혁신하고 새로운 스토리텔링, 생산, 워크플로우 방식을 탐구한다. 위메이크VR은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IBM,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ondon Symphony Orchestra) 등 다양한 유명 브랜드와 협력하여 전례 없는 몰입적 경험을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한다. 자세한 내용은 WeMakeVR.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200056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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