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스톡, 입점업체 마케팅 지원…착한 플랫폼이 뜬다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 공격적인 입점업체 마케팅 지원

유투브, 네이버 TV캐스트, LG유플러스, 화해, 서프라이즈…다양한 마케팅 창구 마련

뉴스 제공
크라클팩토리
2015-10-21 15:52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이 입점업체에 대한 대대적인 마케팅 리소스를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먼스톡은 출범 당시부터 공급업체에는 충분한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소비자에게는 가격적 수혜를 보장해주는 ‘착한’ 정책으로 주목받은 뷰티 커머스이다. 이런 윈-윈 정책에는 타플랫폼과는 차별화된 유통구조가 뒷받침되어 있다. 판매기간 동안 우먼스톡이 최저가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조건 하에, 입점 브랜드의 영상제작비 및 모델 개런티를 전액 부담하는 것이 그것이다. 그마저도 타 유통업체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수료로 서비스해, 마케팅 소스를 필요로 하는 중소 뷰티 브랜드의 입점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더 강력한 마케팅 창구를 확보하기 위해 유투브, 네이버 TV캐스트, LG 유플러스 비디오 포털과 같은 비디오 플랫폼뿐만 아니라, 화해, 서프라이즈 등의 뷰티 트렌드 어플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같은 소셜 플랫폼, 그리고 셀러브리티 매거진과 같은 오프라인 매체까지 제휴를 맺고 우먼스톡 브랜딩과 더불어 입점업체 상품홍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tv케스트에 올라가는 메이크업 튜토리얼 콘텐츠(MCN콘텐츠)는 현재 20개 콘텐츠를 오픈, 두달만에 50만뷰가 넘어섰고 유투브 채널 또한 50만뷰가 넘어섰다. 올해 두 플랫폼만으로 200만뷰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화장품 성분을 알려주는 앱 화해, 할인정보 앱 서프라이즈 등과 협업하여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바이럴되고 있으며, 콘텐츠당 3만뷰가 넘게 꾸준히 플레이되고 있다.

우먼스톡을 운영중인 ㈜크라클팩토리 김강일 대표는 “우먼스톡의 공격적인 입점 브랜드 지원 정책은, 오픈 초기 마케팅 대행사가 아니냐, 비디오 플랫폼이 아니냐, 하는 오해를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지원은 좋은 기술과 훌륭한 제품을 가졌으나 유통 채널 확보가 어려운 브랜드에게 창구를 내어주고자 하는 것의 일환일 뿐이고, 우먼스톡은 확실한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이든 뷰티업계는 연예인을 활용하고 싶은 니즈가 분명히 있고, 콘텐츠제작과 더불어 콘텐츠 확산에 대한 홍보마케팅에 관련하여 많은 어려움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다. 우먼스톡과 함께하는 입점업체에 대해서는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크라클팩토리 소개
크라클팩토리의 국내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은 매일매일 11시 최저가의 뷰티브랜드를 동영상형태로 제공하며 판매한다. ‘우먼스톡’은 연예인과 방송인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뷰티팁 노하우를 매일매일 공개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된 브랜드들은 ‘우먼스톡’이 직접 영상제작과 연예인에 대한 비용을 투자해주어,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우먼스톡’과 판매채널공유되어 있는 파트너사들의 일정기간동안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우먼스톡 홈페이지: http://womanstalk.co.kr/?utm_medium=newspapr&utm_c...
우먼스톡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okpungsu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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