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퀀스, LTE Cat0/Cat1 IoT 및 M2M 칩셋으로 베리실리콘 ZSP 디지털 신호 처리장치 채택

ZSP 아키텍처, 높은 전력 효율의 연결용 DSP 솔루션 제공∙∙∙시장 출시 기간 단축

2015-10-22 00:00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시퀀스 커뮤니케이션즈(Sequans Communications, 이하 시퀀스)(뉴욕증권거래소:SQNS)가 자사의 칼리오페 LTE(Calliope LTE) 칩셋 플랫폼 용도로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 이하 베리실리콘)의 Quad-MAC ZSP540 코어를 채택했다고 베리실리콘이 오늘 발표했다. 칼리오페 LTE 칩셋은 기계간통신(M2M)과 사물인터넷(IoT) 전용으로 설계된 시퀀스의 ‘스트림라이트LTE’(StreamliteLTE) 제품라인에 속한 제품이다. 칼리오페는 버라이존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의 인증을 획득했으며 최근 커넥티드 월드 매거진(Connected World Magazine)이 선정하는 ‘ IoT 혁신상’(an IoT Innovations Award)을 수상했다. 또한 라이트 리딩(Light Reading)이 수여하는 ‘리딩 라이츠 2015 어워드’에서 IoT/M2M 전략부문 혁신상도 받았다.

세계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순수 4G 기술 기업으로 꼽히는 시퀀스는 비용과 전력 효율이 우수한 싱글모드 LTE 칩셋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시퀀스는 엄격한 전력 및 보드공간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베리실리콘의 ZSP 디지털 신호 처리장치 코어를 사용해 왔다.

베리실리콘은 ‘서비스로서의 실리콘 플랫폼’(SiPaaS™) 기업이자 반도체 IP 공급업체로 전 세계 티어1(tier-one) 등급 기업 다수를 고객으로 두고 있다. 현재까지 베리실리콘의 ZSP 코어에 기반한 제품 10억 대 이상이 출하됐다. ZSP540은 라이선스가 가능한 DSP 코어인 ZSP 라인의 Quad-MAC DSP(Digital Signal Processor) 코어 제품이다.

베르트랑 드브레(Bertrand Debray) 시퀀스 최고운영책임자는 “LTE 지원 사물인터넷은 엄청난 시장 기회를 품고 있다”며 “스트림라이트LTE 라인의 기계간 통신과 사물인터넷 제품의 까다로운 비용 및 전력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확장이 매끄러우면서도 용이한 DSP 코어가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풍부한 기능의 스트림리치 LTE(StreamrichLTE) 모바일 컴퓨팅 제품에 ZSP DSP 코어를 오래 동안 성공적으로 적용해온 경험에 기반해 칼리오페 플랫폼에 베리실리콘의 ZSP 솔루션을 채택하는 데 별다른 고민이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ZSP 코어의 간편한 사용성과 효율에 만족해 왔으며 베리실리콘의 막강한 고객 지원 또한 인상적이었다”며 “ZSP 솔루션은 시중의 DSP 코어 경쟁 제품에 비해 명백한 우위를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발표에 대해 웨인 다이(Wayne Dai) 베리실리콘 회장/사장/CEO(박사)는 “베리실리콘의 ZSP 디지털 신호 처리장치를 사용하는 시퀀스의 혁신적인 수상 솔루션에 대해 시퀀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LTE 카테고리0(Cat0)과 카테고리1(Cat1) 연결을 사용하는 사물인터넷 기기는 대표적인 거대 성장 시장”이라며 “시퀀스 칼리오페 플랫폼처럼 전력과 비용 효율이 우수한 솔루션은 이 시장을 선도하기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확장성이 뛰어난 베리실리콘의 ZSP 아키텍처는 성능과 전력효율, 비용 간에 이상적인 균형을 제공해 기계간 통신과 사물인터넷 플랫폼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며 “ZSP 코어는 사용이 간편하며 베리실리콘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막강한 지원과 부가 서비스와 더불어 제품의 조기 출시를 가능케 해준다”고 강조했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소개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는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데이터 센터,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전자기기, 스마트 주택, 자동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최종 사용자 시장용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P 중심의 플랫폼 기반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과 엔드투엔드(end-to-end) 반도체 턴키 서비스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실리콘 플랫폼(SiPaaSTM) 업체이다.

베리실리콘의 실리콘 플랫폼에는 △라이선스가 가능한 Z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기반 HD오디오, △HD 음성, △다중 대역 및 다중 모드 무선 플랫폼, △핸트로 HD 비디오 플랫폼 △웨어러블 전자 플랫폼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음성, 동작 및 접촉 인터페이스 용 혼합신호 NUI(자연스런 사용자 인터페이스) 플랫폼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자사의 기술 솔루션과 28nm 및 FD-SOI 같은 첨단 노드를 포함한 광범위한 공정 기술 노드를 대상으로 한 부가가치가 높은 혼합신호 IP포트폴리오를 결합하는 디자인을 포괄하는 맞춤형 실리콘 턴키 서비스와 시스템 온 칩(SoC)은 물론 시스템 인 패키지(SiP)를 위한 제품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SiPaaS솔루션은 디자인 주기를 단축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위험성을 줄여준다. 이들 SiPaaS솔루션은 광범위하고 신축성이 있어서 성장 중인 반도체 업체와 시장입지를 구축한 반도체 기업,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업체(OEM), 제조업자 설계 생산업체(ODM) 및 대형 인터넷 플랫폼 업체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되어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베리실리콘은 5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6개의 연구개발센터(중국, 미국 및 핀란드)와 9개의 영업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www.verisilicon.com 에서 볼 수 있다.

시퀀스 커뮤니케이션즈(Sequans Communications) 소개

시퀀스 커뮤니케이션즈(Sequans Communications)(뉴욕증권거래소:SQNS)는 4G 칩 제조사이자 전 세계 무선 기기 제조사에 싱글모드 LTE 칩셋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업체다. 2003년 설립된 시퀀스는 6세대 4G 기술을 개발, 제공했다. 이 회사의 칩은 인증을 획득했으며 LTE와 와이맥스(WiMAX)를 포함한 전 세계 4G 네트워크에 공급되고 있다. 현재 시퀀스는 다기능 모바일 컴퓨팅과 가정용/휴대용 라우터 기기에 최적화된 ‘스트림리치LTE’(StreamrichLTE™)와 M2M 기기 및 기타 IoT용 연결 기기에 최적화된 ‘스트림라이트LTE’(StreamliteLTE™) 등 2 종의 LTE 제품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시퀀스는 프랑스 파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미국, 영국, 이스라엘, 홍콩, 싱가포르, 대만, 한국, 중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sequans.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sequans), 트위터(www.twitter.com/sequa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20382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risilicon.com

연락처

시퀀스 커뮤니케이션즈(Sequans Communications)
킴벌리 타신(Kimberly Tassin)
+1-425-736-0569
Kimberly@sequans.com

베리실리콘(VeriSilicon)
미야 콩(Miya Kong)
+86 135 9026 2584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