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종합대상 수상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5-10-22 08:5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0월 22일 GWP코리아 주최로 서울 그랜드힐튼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인 GPTW(Great Place To Work) 신뢰대상을 수상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GWP, Great Work Place)선정 제도는 ‘FORTUNE US 100대 기업’을 비롯한 EU, 중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 46개국에서 GWP 표준 진단 툴인‘GWP Trust Index’*(신뢰경영지수)를 활용하여 Trust, Pride, Fun을 각각 지수화하여 평가한다.

*GWP Trust Index : 조직내 구성원들이 상사와 경영진을 신뢰(Trust)하고, 자신이 하고 있는 업무에 자부심(Pride)를 가지며, 함께 일하는 동료들간에 즐겁게(Fun) 일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일터를 체계화한 개념으로 전 세계 동일한 기준으로 평가함

한전은 103개 기업이 참여한 2015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서 GPTW 신뢰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으며, GWP 응모 첫 해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한전이 최초이다.

한전은 2012년 조환익 사장 취임 이후 Happy Work Place(HWP)라는 추진활동을 시작하여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상호 신뢰하는 행복한 기업문화 조성에 힘써왔다. ‘사장과의 대화’, ‘비전 톡톡 콘서트’, ‘CEO 전직원 서한문’ 등 직원들과 경영진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을 마련하였고 ‘빛가람 소통탐방’, ‘소통 Lunch Meeting Day’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사 나주이전에 따른 정주여건 개선과 다양한 유연근무제도 도입, 상설영화관 운영, 동호회 활성화, 가족문화사랑의 날 시행 등 직원들의 업무몰입도 제고 및 일과 삶의 균형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Happy Innovation Training(변화혁신교육)’을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존중·배려 기반의 건전하고 유연한 기업문화 구축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

조환익 사장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응모한 첫 해임에도 불구하고 종합대상의 영광을 차지한 것에 대해 전 직원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한전이 국민의 신뢰를 받는 세계 최고의 GWP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신뢰와 존중, 배려가 기반이 된 즐거운 기업문화 조성에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과장 김혜림
02-3456-31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