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하우스청주스쿨, 충북도 김병우 교육감 초청 강연 열어

뉴스 제공
링컨하우스스쿨
2015-10-23 09:30
청주--(뉴스와이어)--링컨하우스청주스쿨(교장 오세재)은 10월 21일 충청북도 교육청 김병우 교육감이 링컨하우스청주스쿨을 방문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불편한 다리를 이끌고 학교를 찾은 김병우 교육감을 학생들은 힘찬 박수와 함성으로 환영했다. 이날 강연은 당초 강의안을 준비하려던 계획을 바꾸어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질문 위주의 질의 응답식으로 1시간 넘게 진행됐다.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교육감을 교실에서 직접 만난 학생들은 궁금증을 자유롭게 쏟아냈다. 교육감 직책에 관한 질문에서부터 학창시절의 꿈 그리고 한국사회의 학벌위주와 경쟁사회에 관한 심도 있는 이야기까지 다루어졌다. 교육감은 학생들의 질문에 꼼꼼하게 답변하며 특유의 유머와 친화력으로 학생들과 소통했다.

강연에 참여한 유영진(1학년) 학생은 “학벌위주 경쟁위주 사회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교육감의 의견을 듣고 싶다”고 질문했다. 이에 김병우 교육감은 “서로 협력하고 어울리면서 best one이 아니라 only one이 된다면 학벌사회를 넘어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링컨하우스청주스쿨 오세재 교장의 덕담 요청에는 “모든 문제에 있어서 정답의 노예가 아닌 해답을 찾아가는 주인이 되길 바란다”며 질의응답 시간을 마무리 하였다.

마지막으로 김병우 교육감은 “충청북도 내 학교 학생들을 링컨하우스스쿨 학생들보다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본인의 목표”라고 말하며 본인의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전달해 주었다.

링컨하우스스쿨 소개
별처럼 깨끗하게 꽃처럼 아름답게, 내일의 링컨을 만드는 링컨하우스스쿨. 링컨하우스스쿨은 차세대의 훌륭한 지도자를 양성하는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YF)의 정신으로 설립된 대안학교이다. 믿음과 용기로 가난과 실패를 딛고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의 자리에 오른 제 16대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A. Lincoln)의 인격과 신앙, 그의 훌륭한 업적과 위대한 지도력을 귀감으로 삼기 위해 교명을 링컨하우스스쿨이라고 명명하였다. 링컨하우스스쿨은 마인드교육을 통해 밝고 깨끗한 마음, 절제와 남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을 가르친다. 또한 공통교과 외에도 능숙한 영어와 예체능 교육, 다양한 체험학습등을 통해 글로벌 시대의 리더를 만들어 간다. 사회 각 분야의 훌륭한 지도자로 자라갈 이들은 우리의 자랑과 소망이다.

연락처

링컨하우스청주스쿨
교무부
부장 박수현
043-295-19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링컨하우스스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