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다양한 진로 탐색을 위한 ‘청소년 직업 체험’ 운영

중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위한 직업 체험활동 실시

뉴스 제공
국립나주병원
2015-10-26 09:52
나주--(뉴스와이어)--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찾아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국립병원의 여러 가지 직종(의사, 간호사 등) 등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정부가 추진하는 중학생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나주혁신도시 내에 위치한 빛가람중학교(1학년 121명)를 대상으로, 10월 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세부 일정으로 의사, 간호사 등 직업별 전문인과의 만남 및 직업별 멘토링, 병원견학, 모둠별 활동 및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서 국립병원의 다양한 직종(의사, 간호사 등)과 특수한 환경을 체험하고 직종별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하고 장래희망을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국립나주병원장(윤보현)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숨겨져 있는 꿈과 끼를 찾아 자신의 생활과 삶을 보다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정신병원 및 정신질환(자)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나주병원은 학생들의 진로탐색 지원 및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 등을 위하여 교육청과 지역사회 학교와의 연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국립나주병원 소개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이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450병상의 입원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청소년 정신장애 클리닉, 노인 정신장애 클리닉의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그리고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인간미 넘치는 의료사업을 펼치며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푸른 자연과 어우러진 훌륭한 치료환경을 갖춘 국립나주병원은 앞으로도 정신적으로 고통받는 많은 환우들의 조속한 쾌유와 사회재적응을 돕고자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najumh.go.kr

연락처

국립나주병원
서무과 기획홍보계
최고은 주무관
061-330-77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