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생태계의 새로운 보금자리 아이쿱생협, 구례·괴산 주거단지 설명회 개최

아이쿱생협 조합원들의 주거단지, 지역 마을 조성으로 협동조합 가치 실현

문화네트워크, 교육, 의료서비스, 일자리 지원 등 복합 문화 인프라 조성 예정

뉴스 제공
아이쿱생협
2015-10-26 11:39
군포--(뉴스와이어)--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오는 31일, 11월 7일에 구례자연드림파크, 충북유기농업연구센터에서 주거단지 설명회를 연다.

아이쿱생협은 지난해부터 조합원의 삶과 문화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한 구례 주택단지를 통해 협동조합의 가치를 일구어 왔다. 올해는 충북 괴산군 일대에 위치한 괴산자연드림파크 1단지 주거단지 설명회를 시작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전남 구례군 문척면 일대에 위치한 구례 주택단지는 총 72개의 단독 주택이 들어설 예정으로, 수려한 환경의 지리산과 섬진강 줄기가 맞닿은 곳에 자리잡고 있다. 구례자연드림파크 2단지, 채소단지 등이 조성되고 있으며, 관공서 등 공공기관과 인접해 있어 편의성 또한 우수하다. 괴산 주택단지는 충북 괴산군 칠성면에 위치해 있으며, 과수단지는 1차조성 완료, 체험목장은 조성 중에 있다. 또한 구례와 마찬가지로 커뮤니티센터, 의료지원시설 등이 설립되며, 괴산군과 협력해 학교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31일(토)은 구례, 11월 7일(토)에는 괴산에서 진행하는 주거단지 설명회는 ▲아이쿱생협 주택사업 소개 ▲기본 주거환경 ▲일자리 지원 ▲문화네트워크 ▲의료 및 교육지원 사업 ▲주거단지 관련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주택단지 현장을 방문하고 점심식사로 마무리된다.

한편, 아이쿱생협 구례·괴산 주거단지 설명회는 아이쿱생협 홈페이지(www.icoop.or.kr), 혹은1577-6009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며, 사전 예약시 점심식사를 무료 제공한다.

iCOOP생협 소개
생산자 소비자 직거래 단체인 아이쿱생협은 나와 이웃과 지구를 살리는 윤리적소비를 실천한다.

웹사이트: http://www.icoop.or.kr

연락처

iCOOP생협
김현희
010-6549-3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