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하이웨이, 인도 유료도로 운영사 마드후콘 아그라 자이푸르 익스프레스웨이 지분 100% 인수 계약 체결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15-10-26 11:5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큐브 하이웨이 앤 인프라스트럭처(Cube Highways and Infrastructure Pte. Ltd., 이하 큐브 하이웨이)가 인도 유료도로 운영사인 마드후콘 아그라 자이푸르 익스프레스웨이(Madhucon Agra Jaipur Expressways Ltd, 이하 MAJEL) 지분 100%를 인수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유료도로는 마후아와 바랏푸르의 도시를 연결하는 ‘내셔널 하이웨이11’ (NH 11)를 연결하는 57km 연장도로다. 또한 큐브 하이웨이가 앞서 투자한 자이푸르 마후아 톨웨이(Jaipur Mahua Tollways Pvt. Ltd., 이하 JMTPL) 도로와 이어져 있다. JMTPL은 자이푸르와 마후아 간 109km 연장도로를 운영하고 있다.

거래가 종결되면 이는 아이 스퀘어드 캐피털의 인도 유료도로 및 교통 투자 플랫폼인 큐브 하이웨이가 세계은행(World Bank)의 민간 투자 부문인 국제금융공사(IFC)와 손잡고 진행한 두 번째 투자가 된다.

가우탐 반다리(Gautam Bhandari) 큐브 하이웨이 이사는 “이번 인수는 인도 유료도로 부문에 대한 우리의 확신을 강조하는 것이며 전문적으로 관리되는 우리의 도로 플랫폼에 신중히 엄선한 고품질 자산을 추가한다는 전략과 일치하는 행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인도 내 운송 운영권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여러 인수 건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초기 인수는 지분 74%에 대해 이뤄질 예정이며 나머지 26%는 인도고속도로청(NHAI)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이 도로는 25년 운영권 하에 운영되고 있으며 2009년 5월부터 운영을 개시, 6년 이상의 수송 및 요금징수 이력을 기록했다. NH-11은 인도 북부 자이푸르와 아그라의 중요한 관광 중심지를 연결하는 도로며 델리-아그라-자이푸르를 잇는 ‘황금의 삼각지대’(Golden Triangle)의 남쪽 부분을 이루고 있다.

하리키샨 레디(Harikishan Reddy) 큐브 하이웨이 어드바이저(Cube Highways Advisors) 최고경영자(CEO)는 “큐브 하이웨이는 이번 인수로 총 연장 166km의 NH-11를 운영하게 됐으며 이는 큐브 하이웨이의 기존 JMTPL 투자와 상당한 운영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아그라와 자이푸르 두 대도시의 경제 성장의 혜택을 누리면서 이 도로의 교통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큐브 하이웨이(Cube Highways) 소개

큐브 하이웨이 앤 인프라스트럭처(Cube Highways and Infrastructure Pte. Ltd.)는 도로, 고속도로 프로젝트와 더불어 인도 내 그 밖의 일부 인프라 부문에 투자하는 싱가포르 회사다. 큐브 하이웨이는 전문적으로 관리되는 독립 플랫폼으로 경영진과 실행 팀이 운송 분야에서 보유한 폭넓은 경험을 활용하고 있다. 큐브 하이웨이는 세계 선도적 금융기관인 아이 스퀘어 캐피털과 국제금융공사(IFC)가 설립했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소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북아메리카, 유럽 및 엄선된 고성장 국가 내 에너지, 공공사업, 운송 사업에 주력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 투자자산 운용사로 뉴욕, 휴스턴, 런던, 뉴델리, 홍콩, 싱가포르 등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230054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투자자홍보(IR) 수석
+1-212-339-53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