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6회 장애인행복한문화예술축제 개최

지역주민과 함께한 2015년 제6회 장애인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

2015-10-26 18:08
순천--(뉴스와이어)--10월 24일(토) 2015년 제6회 장애인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이 순천 버드내공원에서 지역주민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의 문화예술활동의 참여와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문화향유권리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장애인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은 2010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6회를 맞이하였으며,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로서 ‘하나 되기’ 위한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순천KYC와 협력하여 교류의 장을 확대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진 국회의원과 유영철 순천시의원을 비롯한 이옥기의원, 임종기의원, 박계수의원이 참여하여 지역민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를 격려하였으며 순천KYC 나눔장터와 함께 건강가정지원센터, 순천시장애인복지관 행사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부모 손을 잡고 공원에 놀이를 나온 어린아이부터 청소년에 이어 산책 나온 어르신들까지 참여하는 풍성한 한 마당이 되었다.

본 행사를 주최한 정한나 관장은 “장애인분들의 문화예술활동의 필요성을 지역주민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또한 지역주민과 어울려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앞으로 장애인분들의 다양한 문화와 사회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살맛나는 복지세상을 만드는데 작은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에 참여한 공연팀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광산구장애인복지관, (사)한국여성장애인연합순천지부 순천여성장애인연대, 사랑샘,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순천시지회, 해동검도 석사도장, 평안어린이집, 동산여자중학교이다.

2015년 제6회 장애인행복한문화예술축제 ‘One하는 세상’에 관한 내용은 복지관 사업지원팀 061-755-6774로 문의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부장
주진영
061-755-67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