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관세인’에 인천세관 박재형 씨 선정

뉴스 제공
관세청
2015-10-27 13:17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은 27일 인천세관 박재형 관세행정관을 ‘10월의 관세인’으로 선정·시상했다.

박 행정관은 세관-성실무역업체(AEO) 간 동반관계에 기반한 심사 모델을 개발해, 705억 원의 세수증대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이 심사모델은 세관이 생산한 위험정보를 심사대상 업체에 우선 제공하여 업체 스스로 사전에 점검할 기회를 주고, 세관-업체 간 협의·이견 조정 과정을 통해 추징세액을 확정하는 새로운 모델이다.

‘통관분야’에는 자유무역협정(이하 FTA) 특혜신청을 한 수입신고 물품의 사후 성분 분석결과가 수입신고 당시와 달라질 경우 FTA 특혜 적용을 받을 수 없다는 점에 착안해, FTA 특혜적용 대상이 아닌 타피오카 수입업체로부터 10억 3천만 원을 추징한 서울세관 관세행정관 박상용 씨가 선정되었다.

‘조사분야’에는 중국산 휴대폰 케이스를 수입한 후 조립 과정에서 ‘Made in Korea’로 표기된 원산지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법으로 원산지를 한국산으로 둔갑시킨 후, 24억 원 상당을 유통시키려던 업체를 적발한 대산세관 관세행정관 김인수 씨가 선정되었다.

‘중소기업지원분야’에는 지역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여 세관과 지역대학이 공동으로 양성한 FTA 전문인력 87명을 기업체에 취업하도록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애로를 해결해 물류비용 23억 원을 절감하는 데 기여한 평택세관 관세행정관 인승환 씨가 선정되었다.

‘청렴·봉사·일반행정분야’에는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복지혜택을 받지 못한 채 홀로 생활하는 할머니 4명을 찾아가, 집과 가구 수리·도배·전기시설 교체 등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자녀(3명)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한 양산세관 관세행정관 김철민 씨가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운영지원과
하남기
042-481-7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