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 개최…체인지TV에서 생중계

뉴스 제공
브레인월드코리아
2015-10-29 14:34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이 11월 2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개최되고, 체인지TV에서 모바일 생중계를 실시한다.

‘한국의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뇌교육의 참 가치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공동 주최하고 유엔공보국(UN-DPI) 비영리국제단체인 국제뇌교육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21세기 지구촌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양성과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이 모색될 전망이다.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축사를 하고 이민화 KAIST 교수(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이 ‘21세기 미래인재, 한국적 가치에서 찾아야’ 주제발표를 하고, ‘지구경영 시대와 뇌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국제뇌교육협회장)이 기조연설을 한다.

첫 세션에서는 한국 최초 고교 완전자유학년제 학교인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김나옥 교장이 ‘창의적 인재, 상자 밖으로 벗어나라’를 주제로 강연을 하며, 자유학년제를 경험한 학생들의 공연과 성장스토리, 학부모와 멘토 발표도 이어진다.

설립 첫 해 27명에서 이듬해 470여명의 입학생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던 벤자민학교는 시험, 성적, 교과수업 없이 1년간 스스로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이루어가는 ‘벤자민프로젝트’, 광범위한 멘토링 시스템, 전국 16개 학습관, 1년간의 뇌교육 프로그램과 유급아르바이트 교육과정, 사이버대학 수준의 LMS(학사관리시스템) 구축 등 혁신적인 교육모델로 유명하다. 현재 3기 모집 중인 벤자민학교는 미래형 학교로 주목받으며 미국, 일본에서도 설립이 가시화 되는 등 국제학교로 도약을 준비 중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뇌교육 기반 인성교육 모델’을 주제로 오미경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학과 교수가, 세 번째 세션에서는 ‘교육한류, 엘살바도르 뇌교육 기적스토리’를 주제로 하태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교수가 발표한다.

선진국들이 급변하는 21세기 지구촌 시대에 부합하는 창의적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혁신적인 교육모델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평화철학과 두뇌발달원리, 체험적 교육방법론을 갖춘 한국發 ‘뇌교육(Brain Education)'은 국제사회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뉴욕시, 워싱턴D.C.를 비롯한 미국 내 주요 도시에서 ‘뇌교육의 날’ 선포했고 미주 내 300여개 학교에 뇌교육이 보급되어 있으며, 중남미 엘살바도르에서는 한국 뇌교육 해외원조를 통해 교육에 새로운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을 생중계로 시청하고 싶은 사람은 체인지TV 홈페이지(www.changetv.kr) On-Air 혹은 N스크린 에브리온 채널111번(체인지TV)으로 보면 된다. 스마트폰 앱 ‘체인지TV’에서 온에어로도 시청할 수 있다. 교육관계자들과 학부모, 청소년 진로탐색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브레인월드코리아 소개
(주)브레인월드코리아는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를 서비스하는 웰니스 분야 두뇌전문 IT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두뇌활용 전문포털과 No.1 힐링명상 사이트와 치유전문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인지TV: http://www.changetv.kr

웹사이트: http://www.brainworld.com

연락처

브레인월드코리아
김선희
02-2016-32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