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한강여의도공원서 2015년 청소년 가족 걷기대회 열려

한강 여의도공원 이벤트광장,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일반인 가족 등 3,000여명 참가

5km, 8km 걷기, 청소년 활동체험부스, 우리가정 우리학교 결핵OUT 담배 OUT 캠페인

건전한 청소년환경 만들기 다짐구호 제창

2015-10-30 09: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함종한)가 대한결핵협회(회장 정근)와 공동주최로 31일(토)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한강 여의도공원 이벤트광장에서 2015년 ‘청소년 가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회의원, 청소년기관·단체장,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일반인 가족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 70년,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열린다.

행사는 서울특별시걷기연맹이 주관하고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대한걷기연맹, 동아오츠카, 광동제약 등이 후원하는 것으로, 대회슬로건은 ‘청소년이 아름다운 나라, 대한민국’, ‘우리가족, 청소년들의 폐 건강 향상 프로젝트’다.

코스는 5km, 8km로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일반인 등이 참여하고,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를 받았으나 청소년의 경우 현장에서 무료접수 및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는 걷기행사 외에도 청소년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만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건강캠페인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먼저 청소년단체활동 및 동아리 부스를 통해 수련활동 정보를 얻고 고민상담 등을 할 수 있으며, 튼튼먹거리탐험대 버스를 운영하여 간단한 식생활에 대한 홍보자료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결핵무료검진 서비스와 함께 청소년 언어문화개선 및 폐건강, 금연, 환경정화를 주제로 한 캠페인도 열리는 등, 우리 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갖가지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개회식은 9시반에 시작되며 ‘건전한 청소년환경 만들기 다짐구호 제창’, 출발체조 순으로 진행된다. 본격적인 걷기레이스는 10시부터 이루어지며, 정부의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는 문구가 담긴 피켓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를 개최한 함종한 회장은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광복 70년과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대국민 참여분위기 조성과 가족과의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를 부여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청소년단체, 함께 참여한 관계기관들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소개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행정지원본부
조중훈 팀장
02-2667-04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