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2015-11-01 06:00
대전--(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에 따르면 이제 중소기업은 중기청, 미래부, 산업부 등 7개 부처 콜센터 어디로 전화하든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중기청을 비롯한 중소기업 지원 관련 7개 부처가 협력, 데이터 연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제 중소기업은 어느 한 곳에만 전화하면 원하는 상담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를 11월 2일부터 제공한다.

* 산업부(1380 FTA콜센터, 1381 인증표준콜센터), 미래부(1379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 고용노동부(1350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금융위(1397 서민금융다모아콜센터), 조달청(1588-0800 정부조달콜센터), 특허청(1544-8080 특허고객상담센터)

그동안 중앙정부, 지자체에서 여러가지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시행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떤 사업이 나에게 필요하고, 어디에 문의해야 할지 몰라 지원 받지 못하는 사례가 있었으며 막상 알아보고자 해도 부처별로 콜센터를 분산·운영하고 콜센터 번호도 각각 달라 혼란스럽고, 이곳저곳 전화해야 해서 불편했다.

중소기업청은 기업들의 혼란과 불편을 덜어주고자, 정부 3.0에 맞춰 부처 및 산하기관들과 협력하여 ‘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선 지난해 그간 분산·운영되던 중기청 산하 6개 콜센터를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 통합하여 ‘1357’ 전화 한통으로 중기청내(內) 모든 정책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바 있으며, 올해 2단계로 ‘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를 비롯한 7개 부처의 중소기업관련 자유무역협정(FTA), 고용, 금융, 인증, 정부조달, 특허분야 등 제반 콜센터와도 협업, 데이터연계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이번 정부내 8개 콜센터간 연계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정책상담 편의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제 중소기업은 사안에 따라 이곳저곳 전화할 필요 없이 어느 한 콜센터에 전화하면 필요한 상담을 전부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여러 부처가 협력하여 One Call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편의제고는 물론 정부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하며, “앞으로 부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상담서비스 수준 제고를 통해 ‘정부 3.0 맞춤형 원스톱서비스의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고객정보화담당관실
이영숙 사무관
042-481-4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