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5년도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UCC 공모전 개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11월 3일부터 11월 24일까지 이메일 접수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가 보건복지부 주최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우수복무사례 홍보를 통한 대국민 인식 제고 및 복무의식 고취를 위해서 ‘2015년도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UCC 공모전은 3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관심있는 보건복지부 소관 사회복무요원(소집해제자 포함), 사회복무요원 근무기관 담당자 및 이용자는 동영상 파일과 함께 출품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ucc@koh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UCC 공모전 주제는 사회복무와 관련된 것으로 △사회복무요원 우수 복무사례 △사회복무요원과 함께한 재미와 감동이 있는 사례 △사회복무요원 근무경험이 소집해제후 사회생활에 기여한 사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4대 복무가치 실천사례 △정부3.0과 연관된 사회복무요원과 함께한 개방, 공유, 소통, 협력 사례 △기타 사회복무요원의 자부심과 긍지를 표현한 작품 중에서 택일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12월 초에 개별통보 및 사회복무교육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5편 등 총 8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노트북 컴퓨터 등 부상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16년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UCC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홈페이지(http://sos.koh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http://sos.kohi.or.kr/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사회복무교육팀
주임 박의인
043-710-90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