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진흥협회, 2015년 제7차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공고

동부 IT부문, 한방, 농협생명보험, 에이치피앤씨, 엔비스

2015-11-04 09:1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회장 박종익)가 10월 30일(금) 개최된 SQ인증심사위원회에서 5개 기업인 (주)동부 IT부문, (주)한방, 농협생명보험(주), (주)에이치피앤씨, (주)엔비스가 최종심의에 통과하여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본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로, 현장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이나 기관에 대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이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인증심사위원회 최종심의 등의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최종 인증 공고를 하였다.

인증심사위원회 김재환(한국서비스경영학회 회장)위원장은 “한국서비스품질우수업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이 꾸준히 높은 수준을 유지할 수 있게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밝혔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는 SQ인증업체의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10월 28일(수)에 삼성전자서비스(주) 본사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에서는 총 45개 SQ인증기업에서 70여명이 참여했으며, 삼성전자서비스의 우수한 서비스품질 Best Practice를 현장에서 직접경험하고, 서비스차별화 방안 및 혁신사례 공유의 장이 되었다. 또한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이정동 교수의 서비스특강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서비스마인드를 고취시키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인증을 취득한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단체로서 2001년 12월 설립되었다. 본 협회의 설립목적은 서비스산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이며, 이를 위해 서비스품질인증, 서비스자격검정 및 CS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as.or.kr

연락처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사무국
김지휘 연구원
02-554-48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