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종합병원, 써모피셔사이언티픽과 아시아인 특정 암 유전자 돌연변이 유병률 식별 위해 협력

2015-11-05 10:45
칼즈배드,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싱가포르종합병원(Singapore General Hospital, 이하 SGH)과 써모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이 써모피셔의 아이온 토렌트(Ion Torrent)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ext-generation sequencing, 이하 NGS) 플랫폼으로 아시아인과 관련된 암 유전자 돌연변이를 식별하기 위한 차세대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04005086/en

이번 연구 협력은 단계별 접근을 통해 아시아계 암환자의 샘플을 후향 분석, 돌연변이 프로필과 기존 준거 집단 데이터와의 차이점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 집단 데이터는 주로 코카서스계 환자 데이터로 이뤄져 있다. 프로젝트 1단계에서 SGH는 아이온 토렌트 PGM 플랫폼과 ‘Oncomine 종합분석(‘Oncomie Comprehensive Assay)을 사용한 검증 연구에 나서게 된다. 이어 향후 임상적 실용성을 지닌 새로운 시험으로 이어질 최고 수준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FFPE(formalin fixed paraffin embedded) 조직과 잠재적으로 다른 유형의 임상 샘플을 사용함으로써 여러 가지 암에 대한 NGS 기반 후향적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게 된다.

마이크 놀란(Mike Nolan) 써모피셔사이언티픽 부사장/종양학 부문 총괄은 “싱가포르 종합병원과의 협력은 글로벌 고객이 추진하는 개별 종양학 연구와 임상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지속적 노력을 입증한다”며 “암 치료를 위한 세계적 노력에 막대한 가치를 더해주는 첨단 툴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노력을 다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SGH 병리학과 과장을 맡고 있는 탄 푸에이 훈(Tan Puay Hoon) 교수는 “서로 다른 인구집단 사이의 암 유전자 돌연변이 차이를 연구하는 것은 다민족, 다문화 사회에서 보건의료를 발전시키는 데 필수적인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제휴는 종양학계가 이 분야에서 보다 개선된 맞춤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한 발을 내딛는 데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이 연구는 5월 시작됐으며 A*STAR 가 첨단 체학(omics) 기술을 구현하고 이를 향후 싱가포르 내 질병 진단 및 치료에 활용하기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있는 ‘폴라리스@싱헬스’(POLARIS@SingHealth) 프로그램의 일부기도 하다. 이는 임상 파트너와 더불어 인프라와 자원을 갖춤으로써 구체화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써모피셔사이언티픽 산하 생명과학 솔루션 그룹(Life Sciences Solutions Group)의 중앙 연구개발(R&D) 조직이 일부 지원하고 있다.

싱가포르 종합병원(Singapore General Hospital) 소개

싱가포르 종합병원(Singapore General Hospital, 약칭 SGH)은 싱가포르 헬스 서비스(Singapore Health Services) 멤버로 공공 분야 주요 병원이다. 1821년 설립된 SGH는 1600개 병상을 갖춘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급성 3차 병원이며 캠퍼스 내에서 36개 전문 분야를 제공하는 국가 의뢰 센터다. 매년 100만 명의 싱가포르인이 전문의 800명이 제공하는 첨단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GH는 대학 의료 기관이자 의학 교육의 산실로서 의사, 간호사, 보건 전문인력 양성에 주축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환자에게 최고의 치료와 예후를 제공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 속에 혁신적인 중개 연구 및 임상 연구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www.sgh.com.sg 참조.

써모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소개

써모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Inc.)(뉴욕증권거래소: TMO)은 매출액 170억 달러의 세계 유수 과학 서비스 기업으로 세계 50개 국에 약 5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은 고객이 더 건강하고 깨끗하며 안전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이 생명 과학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복잡한 분석 과제를 해결하는 한편, 환자 진단을 개선하고 실험실 생산성을 제고하도록 돕는다. 또한 써모사이언티픽(Thermo Scientific), 어플라이드 바이오시스템즈(Applied Biosystems), 인비트로젠(Invitrogen), 피셔사이언티픽(Fisher Scientific), 유니티 랩 서비스(Unity Lab Services) 등 일류 브랜드를 통해 혁신 기술과 구매 편의, 종합 지원의 탁월한 조합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thermofish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 (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0400508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hermofisher.com/kr/ko/home....

연락처

써모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마우리치오 미노타(Mauricio Minotta)
760-929-2456
Mauricio.minotta@thermofisher.com

싱가포르종합병원(Singapore General Hospital)
캐롤 앙(Carol Ang)
+65-6321-4999
carol.ang@sgh.com.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