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코어 파트너 기업’ 연쇄 방문…산학협력 공고히

김기영 총장, 남병욱 LINC사업단장 감사패 전달 및 간담회

2015-11-06 08:18
천안--(뉴스와이어)--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LINC)사업단(단장 남병욱)이 가족회사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우수 가족회사인 코어 파트너 기업을 연속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김기영 총장 및 남병욱 LINC사업단장은 지난 10월 5일 ㈜엑시콘을 시작으로 ㈜톱텍, ㈜옵티스, ㈜유라코퍼레이션 등을 방문했다. 코어파트너 기업은 코리아텍 졸업생 채용, 공동연구, 현장실습 등 긴밀한 산학협력 관계를 형성한 기업을 말한다.

김기영 총장 등은 각 사업장 방문시 대학과의 상생발전과 산학협력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증정하고, 각 기업에 입사한 졸업생들과의 간담회도 가졌다.

㈜옵티스의 이주형 대표이사는 “회사 설립시부터 코리아텍과 의 지속적 협력은 기업발전에 밑거름이 되어 왔다”면서 “향후 새로운 사업방향을 준비하고 있는데, 코리아텍과의 산학협력이 기업을 더욱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기영 총장은 9월에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에 참여하는 DS그룹, 존스콘트롤즈오토모티브, ㈜케이씨텍에도 방문하여 지속적인 산학협력 간담회 및 IPP 참여 학생, 기업에 채용된 졸업생을 격려했다.

김기영 총장은 “코리아텍 졸업생들이 현장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대학 미션을 잘 구현해주고 있고, 기업들도 IPP를 적극 지원해 주어 너무나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소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이론과 실험실습 교과과정을 5:5 비율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6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교육부의 취업률 발표에서도 2015년 85.9%라는 경이적인 기록으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고.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률은 60%를 상회하는 경쟁력있는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KOREA TECH'을 발표하고 “대한민국 대표 공과대학으로서 위상을 다지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