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공학교육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개최…‘NCS 고등교육 적용’

6일 숙명여대서 ‘NCS 체계의 고등교육 학사제도 적용방안’ 등

2015-11-06 11:28
천안--(뉴스와이어)--(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학회장 최성주 한국기술교육대 기계공학부 교수)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직업능력심사평가원·한국폴리텍대학의 후원으로 6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숙명여자대학교 창학관에서 ‘NCS체계의 고등교육기관 학사제도 적용방안’을 주제로 추계학술발표대회 및 교육장비/매체 개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발표대회에서는 박종길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이‘국가 직업능력정책 발전방향’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이어 세션 1 ‘NCS체계의 고등교육기관 학사제도 적용방안’에서는 장석근 인력공단 팀장이 ‘NCS 기반 신자격 제도’를, 오창헌 코리아텍 교수가 ‘4년제 대학 적용 방안’ 등을 각각 발제한다.

세션 2 ‘산업현장교수 특별세션’에서는 장봉규 폴리텍 대학 교수가 ‘NCS 기반 HRD 컨설팅 표준 모델’을 발제하고, 산업현장 교수들이 일학습병행제 지원 모범 사례, NCS 개발 및 활용 우수사례 등을 발표한다.

학술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창학관 젬마홀로비에서는 ‘ 창의적 교육·훈련장비 개발대회’가 열린다. 이는 대학 및 대학원생들이 자신의 전공분야 교육·훈련에 활용할 장비나 매체 아이디어를 제출해 심사함으로써 공학교육의 수준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소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이론과 실험실습 교과과정을 5:5 비율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6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교육부의 취업률 발표에서도 2015년 85.9%라는 경이적인 기록으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고.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률은 60%를 상회하는 경쟁력있는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KOREA TECH'을 발표하고 “대한민국 대표 공과대학으로서 위상을 다지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