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콤, 초간편 핀셋형 LCR 미터 국내 판매

캐나다 LCR리서치사 제품으로 간편한 휴대성이 최대 장점

제품 납품수령 점검용, 부품 판별 소팅, 현장수리 등에 유용

뉴스 제공
누비콤
2015-11-10 09: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전자 계측기 종합 솔루션(매매, 렌탈, A/S, 교정, 측정자동화) 전문회사인 ㈜누비콤이 캐나다의 LCR리서치사와 2015년 11월 2일 대리점 계약을 맺고 동사에서 개발한 LCR미터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엘리트-1이라고 이름 지어진 이 제품은 30g의 무게와 19cm 길이의 초소형이다. USB 충전식으로 셔츠 주머니에 볼펜처럼 꽂고 다니며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정확도는 L값은 1.0%, C값은 1.0% 그리고 R값은 0.5%이며 각각 100 nH~1 H, 0.3 pF~500 uF, 25 mΩ~10 MΩ의 측정 범위를 나타낸다.

누비콤의 신동만 사장은 "새로 나온 LCR미터인 엘리트-1은 기존의 휴대형 멀티미터나 LCR미터 보다 10배 이상의 작은 크기이며, 핀셋 형으로 디자인된 신개념의 계측기입니다”고 말하면서, “이 계측기는 초소형이지만 성능은 기존의 제품에 절대 뒤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제품 납품 수령 점검, 부품의 판별 및 소팅, 생산라인, 실험실 및 서비스 센터, 현장 수리 등의 분야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 합니다”고 밝혔다.

LCR미터 엘리터-1은 미국에 있는 여러 사용자들에게 현재 인기리에 판매됨과 아울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 기존의 휴대형이나 벤치형의 제품보다 10배에서 100배 이상 작은 크기로 계측기와 프로브와의 관계처럼 큰 장치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편리하다는 반응이 주도적이다.

LCR미터 엘리터-1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장점은 △L, C, R 측정을 위한 정밀 금 도금 팁 △한 손으로 SMD 부품을 쉽게 픽업 △자동 또는 수동으로 부품의 상태를 판별 △자동 또는 수동으로 테스팅 주파수 선택 △자동 또는 수동으로 병렬 및 직렬 회로 측정 △밝은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핸드형 △충전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내장 △컴퓨터 및 USB 파워 어뎁터로 표준 USB 충전 등이다.

본 제품의 가격은 25만원으로, 누비콤이 운영하는 계측기 온라인 쇼핑몰(www.itestshop.com)을 이용하면 부가세를 포함하여 22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LCR리서치사 소개
LCR 리서치는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해 있으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비즈니스 리더십에서 실용적 경험을 고객과 함께 나눈다는 노련한 비전으로 2014 년에 설립된 신생 벤처기업이다. 작지만 탄탄한 기술로 출발한 이 회사는 기술과 혁신, 그리고 창의적 사고를 통해 새로운 테스트 장비를 연구개발 하는데 스스로를 헌신하고 있다. LCR 리서치가 가장 초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혁신적인 기술, 높은 품질, 경쟁력 있는 가격, 그리고 고객 만족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lcrresearch.com에서 볼 수 있다.

누비콤 소개
㈜누비콤은 첨단 전자계측기기 종합 솔루션 전문회사이다. 즉, 전자 계측기의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자동화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텍트로닉스, 키슬리, 에어로플렉스, 라디알, 아폴로웨이브, TPC 등과 공식 채널 파트너십을 맺고 동사의 제품을 공급뿐만 아니라 애프트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 취급하는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장비,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범용 계측장비를 포함한 수천 제품이다. 최근에는 대 고객 서비스 강화의 전략으로 교정 서비스 사업 부문을 추가 했으며, 생산 현장에서 측정을 자동화하여 작업자들의 실수를 없애주는 ‘누비콤 측정 자동화 시스템(NTS)’을 자체 개발했다. 누비콤에 관해서는 www.nubicom.co.kr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70-7872-070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