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김장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임직원이 직접 담고, 포장한 김치를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에 전달해

2015-11-10 09:39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최근 세종시 이전 개원식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6일 농정원 청사 앞마당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사랑의 지역상생, 로컬푸드 김치 담그기’라는 이름으로 열렸던 이번 행사는 농정원과 세종시청,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이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여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했던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농정원은 행사에 앞서 김장에 필요한 절임배추 1,500kg을 지원하였으며, 행사 당일 박철수 원장을 비롯한 30여명의 직원들이 직접 김치를 담고 포장하여 독거노인세대 등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특히 김장에 쓰이는 배추, 고춧가루 등은 세종시 지역에서 직접 생산된 것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로컬푸드 소비의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전문인재실 이수연 주임은 “집에서 어머니가 김장 하는 것을 돕긴 했지만, 이렇게 직원들과 함께 어울리며 누군가를 돕는 데 땀을 흘리니 더욱 즐겁고 뿌듯하다”고 밝혔다.

박철수 원장은 “세종시 기관 이전 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것이 처음이라 매우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 나눔에 앞장서고, 보이지 않는 작은 곳까지 우리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정원은 앞으로도 읍·면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는 기부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 상생과 농업·농촌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