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참가신청 기간 연장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5-11-10 10:03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는 11월 25일(수)~27일(금) 서울(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 및 부산(부산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7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의 사전 등록기간을 연장한다.

각 기구 ‘채용 인터뷰’에 대한 지원자 접수는 11월 13일까지 1주일 연장하였으며, 채용 인터뷰를 제외한 ‘일반참가’의 경우 11월 20일까지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녹색기후기금(GCF) 등 총 9개 기구가 참석할 예정이다.
* 그 외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미주개발은행(IDB),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가 참석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는 개도국의 녹색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에 입지한 국제기구로 올해 처음으로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금년도에는 국제금융기구 진출 성공사례를 공유하여 국제기구를 준비하는 젊은 인재들에게 실질적 조언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11월 25일(수) 10:00 (성균관대 6백주년 기념관)에는 제2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통해 EBRD에서 인턴십을 시작한 뒤, 현재 정규직 매니저로 근무 중인 박희정씨가 국제기구 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25일 오후에는 박희정씨가 Q&A세션을 포함하여 국제기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선배와의 대화(오후 3시, 성균관대 국제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동 행사 참석 희망자는 미리 홈페이지(http//ifi.mosf.go.kr)를 통해 사전등록을 해야 하며, 채용인터뷰 희망자는 접수 기간 내에 이력서를 홈페이지에 등록을 해야 한다.

지원대상, 자격요건 등 자세한 내용은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홈페이지(http//ifi.mosf.go.kr)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지원자 명단은 각 기구에 송부되어 각 기구가 채용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행사 전에 개별적으로 통보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국제금융정책국
김태환
044-215-48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