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세계 최초 네이티브 쿼드 UHD/4K 지원하는 씬 클라이언트 출시

HP t730, 현재 수요가 가장 많고 콘텐츠가 풍부한 가상애플리케이션에서 획기적 성과 이뤄

뉴스 제공
HP
2015-11-10 22:00
USA--(뉴스와이어)--HP가 세계 최초로 네이티브쿼드 UHD/4K(1, 2)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그래픽 성능을 한 차원 높인 씬 클라이언트(3)를 내놓는다고 발표했다. HP t730 씬 클라이언트는 차세대 쿼드코어 AMD 처리능력(4)을 갖췄다.

이 신제품의 성능은 HP 씬 클라이언트 제품들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며, 사업체들이 애드온(add-on)이나 추가장치, 별도 옵션 없이도 컨텐츠 업무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HP t730은 금융서비스, 석유/가스, 디지털미디어, 엔지니어링 등 하이퍼포먼스 분야 고객을 겨냥한 신흥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쉽고 안전한 솔루션으로 방대한 콘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한다.

해상도와 스크린 크기가 증가하면서 하이브리드 컴퓨팅 사업은 로컬 클라이언트 처리능력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IDC에 따르면 가상 클라이언트 컴퓨팅 시장은 5년간 연평균7.7%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5).

HP의 제품관리·워크스테이션&씬 클라이언트 사업부 부사장 제프 우드(Jeff Wood)는 “많은 사업체들이 처리량이 월등히 많은 고객들과 앱들을 가상 컴퓨팅으로 이전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단 하나의 혁신 플랫폼에 클라우드 클라이언트 기술과 워크스테이션 혁신을 결합함으로써 대응하고 있다”며 “HP t730 씬 클라이언트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가상 워크스테이션 용도의 엔드포인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HP t730은 일반 데스크탑PC보다도 높은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새로운 UHD/4K 해상도 규격에 따라 자체적으로 4개의 디스플레이 지원하며, AMD FirePro™ 디스크리트 그래픽 카드를 추가하면 6개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무려 총 8,294,400 화소로 믿기지 않을 만큼 생동적인 멀티미디어를 보여준다. 터보코어 기술을 적용한 AMD R-Series™ 쿼드코어 APU는 CPU 성능을 3.6 GHz까지 끌어올려 처리량이 가장 많은 워크스테이션 앱이라 하더라도 구동시키며 커넥티드 디스플레이로 HFR 영상을 재생할 수도 있다.

이 밖에 HP t730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통합적이고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HP Device Manager, HP True Graphics(6), HP Velocity, HP Easy Shell(7), HP Remote Graphics, Unified Communications support 등, HP 씬 클라이언트 관리와 사용자 경험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를 즉각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기초 프로그램들을 설치, 관리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진화한 확장성과 연결성: 직병렬, PS/2, USB 포트, PCI Express x8 로우 프로파일 확장 슬롯 등으로 현재 시점은 물론 앞으로의 사업상 수요에 부응한다.

필수 OS 지원: 최신 리눅스 기반의 HP ThinPro OS, HP Smart Zero Core experience, Windows Embedded Standard 7, Windows 10 IoT Enterprise(8) 중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가격 및 출시 일정

HP t730은 2015년 12월에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추정 판매가는 599미국달러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1) Ultra HD, 또는 4K (3840x2160 해상도) 콘텐츠 필요

(2) 디스플레이는 별도 판매

(3) HP가 2015년 10월 26일 현재 5천여 씬 클라이언트 판매업체들의 연간 매출을 조사한 내부 분석에 따른 것이다. 단일 GPU로 UHD/4K 디스플레이 4개를 지원하는 기준을 포함한다

(4) 멀티코어는 특정 소프트웨어 제품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다. 즉 모든 고객들과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멀티코어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게 아니다. 애플리케이션 처리량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설정에 따라 성능과 클록 주파수가 변동할 수 있다. 반면 AMD의 넘버링은 클록 속도를 측정하지 않는다.

(5) 출처: IDC Worldwide Semiannual Software Tracker (2014년 11월 12일 발표)

(6) HP True Graphics를 구동하기 위해서는 HP ThinPro 5.0이나 더 높은 버전의 OS가 탑재된 HP Thin Client, AMD 프로세싱 기술, Citrix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XenApp이나 XenDesktop v7.0 또는 이후 버전 필수)가 필요하다. HP True Graphics는 HP ThinPro 5.2부터 OS에 기본설치된다. 정확한 호환 정보를 알아보려면 제품 QuickSpecs를 참고하면 된다.

(7) HP Easy Shell은 현재 Windows Embedded Standard 7E, Windows Embedded Standard 7P, Windows Embedded 8 Standard, Windows Embedded 8.1 Industry Pro에서 사용할 수 있다.

(8) 씬 클라이언트를 위한 Windows 10 IoT Enterprise는 2016년 1월부터 HP t730에서 사용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는 위험, 불확실성, 추정이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이러한 위험 혹은 불확실성이 실현되거나 추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드러날 경우 HP Inc.(HP)와 HP의 자회사들은 미래예측진술과 추정을 통해 표현되거나 암시된 사항과 입장을 달리할 수 있다. 역사적 사실을 제외한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되며 여기에는 HP의 미래 운영에 대한 계획, 전략, 목표; 제품과 서비스와 관련하여 예상되는 개발, 실적, 시장점유율, 혹은 경쟁 실적과 관련된 진술; 예상되는 운영 및 재무적 성과와 관련된 모든 진술; 기대치 혹은 믿음이 드러난 모든 진술; 상술한 사항들의 기저를 이루는 추정이 드러난 모든 진술이 포함되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위험, 불확실성, 추정으로는 HP의 각종 사업이 처한 많은 어려움; HP의 각종 사업이 처한 경쟁적 압박; HP의 전략과 미래 운영 및 투자와 관련된 모든 계획을 집행하는 데 따르는 위험; 거시경제적, 지정학적 경향 및 사건이 주는 여파; 제3자 공급사와 유통사와 HP제품 및 서비스의 효과적 유통을 관리해야 할 필요성; 제3자로부터 허가를 받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HP의 지적재산권 자산의 보호; HP의 해외 사업과 관련된 위험;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한편 급부상하는 기술 경향에 대응하기 위한 신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및 변환과 기존 제품 및 서비스의 향상; HP와 공급사, 구입 고객, 고객사 및 파트너사와 맺은 각종 계약의 집행 및 실적; 핵심 직원의 고용 및 유지; 사업 결합과 투자 거래와 관련된 통합 및 기타 위험; 비용과 예상 혜택과 관련된 산출치와 추정치를 포함한 구조조정 계획의 집행, 시기 선택 및 그 결과; 비용(HP 사업의 혁신 가능성을 모두 포함)과 관련된 산출치와 추정치, 그리고 분리 거래 및 구조조정 계획을 통한 예상 혜택을 포함한 구조조정 계획의 집행, 시기 선택 및 그 결과; 대기 상태에 있는 투자, 클레임, 분쟁의 해결;그리고 10-K 양식으로 2015년 10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한 HP의 연례 보고서와 10-Q 양식으로 2015년 7월 31일 마감된 회계분기를 기준으로 한 HP의 분기별 보고서 등 HP의 각종 공시자료에 드러난 위험을 포함한다. HP는 상술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어떠한 의무나 의도를 가지고 있지 않다.

© 2015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HP 제품과 서비스는 오로지 해당 제품과 서비스에 동반된 보증서에 수록된 사항만이 보증할 수 있으며, 본 보도자료의 어떠한 내용도 추가 보증으로 해석되면 안 된다. HP는 본 보도자료에 드러난 기술적, 편집상 오류, 혹은 누락된 부분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HP 소개
HP는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기술을 창조한다. 프린터, PC, 모바일 기기, 솔루션, 서비스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우리는 놀라운 경험을 함께 만든다. HP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www.h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p.com

연락처

HP Inc.
짐 크리스텐슨(Jim Christensen)
이메일 보내기
www.hp.com/go/newsr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