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세종시 이전 기념 쌀 나눔 활동 추진

이전 개원식(11월 4일)때 받은 ‘쌀 화환’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사랑 실천

2015-11-10 17:5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세종시 이전 개원식으로 얻은 관심과 애정을 주변 어려운 이웃에 작은 나눔으로 환원하는 ‘쌀 나눔 활동’을 11월 10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정원은 11월 4일 세종시 이전 기념 개원식 당시 주변 기관 및 단체로부터 ‘쌀 화환’을 전달 받았고, 이때 모금된 총 700kg의 쌀을 세종시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기증했다.

쌀은 세종시 관내 아동생활시설인 ‘영명보육원’과 지적장애인거주시설 ‘요나의집’에 각각 400kg, 300kg를 전달했다. 한창 성장하는 아동·청소년과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장애인을 돕는 데 쓴 것이다.

박철수 원장은 직접 두 곳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최원일 노조위원장과 함께 전달식에 참여해 지역상생에 노사 간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박철수 원장은 “개원식으로 얻은 지대한 관심을 이렇게 지역사회에 직접적으로 환원할 수 있어서 매우 좋고, 특히 노사가 함께 협업하여 지역상생을 이끌어가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향후 읍·면 단위의 사회공헌 및 나눔활동을 활발히 모색해 추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농정원은 지역사회의 작은 부분도 외면하지 않으면서 세종시 전체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팀
김보영 대리
031-460-8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