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SK플래닛, O2O 시너지 창출 위한 전략적 제휴 맺어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15-11-11 09:00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위성호)가 SK플래닛(사장 서진우)과 손잡고 양사의 플랫폼 및 빅데이터 분야를 결합해 국내 최대 모바일 기반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10일 오후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플래닛 사옥에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체결했다.

신한카드와 SK플래닛은 양사가 보유한 O2O 커머스 플랫폼과 신용카드 데이터 기술을 연계해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간편결제 및 앱카드의 연계 시너지로 온·오프라인 지불결제 경쟁력을 강화해 O2O 및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는 O2O 및 커머스 분야 선도 사업자인 SK플래닛과 올해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모바일 플랫폼 얼라이언스(Alliance)를 완성함으로써, 신용카드, IT, 커머스가 융합된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신한카드는 15.9월말 현재 380만 모바일 앱카드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고, 월평균 모바일 결제규모가 3300억원에 달하는 등 국내 최대 모바일 결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의 제휴로 신한 앱카드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에 탑재돼 결제뿐만 아니라 본인의 카드 이용현황, 실적 정보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해지며, 모바일 선주문 서비스 ‘시럽 오더’와도 연동돼 서비스 접근 및 이용이 보다 편리해진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신한카드가 보유한 고객 빅데이터 플랫폼을 ‘시럽 월렛’ 서비스에 적용해 고객에게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혜택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럽 페이’와 신한 앱카드 가입 프로세스 동기화, 오프라인 제휴 가맹점 상호 연계 통한 사용처 확대 등의 양사 협력으로 시너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은 “ SK그룹의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을 보유한 SK플래닛과 제휴를 맺으면서 올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얼라이언스가 1차 완성되었고, 내년에도 다양한 제휴모델을 선보여 고객입장에서 신한카드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O2O서비스 등 다양한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를 동시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