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캄보디아에서 빛과 사랑의 봉사활동 전개

뉴스 제공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2015-11-11 09: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1월 3일부터 10일까지 캄보디아에 한전 대학생 해외봉사단 40명을 파견하여 빛과 사랑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대학생 해외봉사활동은 지난 8월에 베트남과 필리핀 지역에 80명을 파견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로서, 해외 현지 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미래 전력사업을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을 만들어 주고자 마련되었다.

캄보디아는 전기가 공급되는 마을이 전체 마을의 50% 수준(2013년 기준)으로 전력공급 기반이 취약하고 전력소비량이 발전량의 2.3배에 달해 베트남, 태국, 라오스에서 전기를 대부분 수입해 사용하고 있는 인도차이나에서 전기요금이 가장 비싼 나라이다.

한전 대학생 봉사단은 전기사용이 열악한 트라벡 트마이 마을을 방문하여 마을에 태양광 가로등과 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생활여건을 개선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기공학 전공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태양광 장난감 만들기 등 전기과학교실을 운영하여 전기 원리를 배우고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현지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등 빛과 에너지를 테마로 한 한전만의 특색을 살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한전은 현재 17개국에서 32개의 해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사업 진출 국가와 개발대상국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현지로부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조환익 사장은 “한전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고 ‘사랑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세상에 빛을 전하고 이웃에 사랑을 전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epco.co.kr

연락처

한전
문화홍보실 언론홍보팀
061-345-31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