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공공기관 최초 모바일 통한 수화영상 상담서비스 실시
모바일의 영상을 통한 수화영상 상담은 공공기관 최초로 시행되는 서비스이며 그동안 지사방문 또는 KT가입자에게만 한정적으로 제공되는 상담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노력한 결과이다.
접속방법은 스마트 폰 앱 스토어에서 “M 건강보험”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매뉴얼의 “상담사 연결”“수화상담사 연결”을 차례로 클릭하면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미 사용자를 위해 기존서비스(지사방문 및 KT가입자 대표번호서비스:1899-8107)도 병행하여 실시 할 예정이다.
※ 접속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http://www.nhis.or.kr)에 게제 하였으며, 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http://www.deafkorea.com/ver/)'에도 게제할 예정이다.
송영수 고객지원실장은 “공단은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추후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더욱 편리한 상담서비스 제공 및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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