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문화회관 특별기획, 창작뮤지컬 ‘해운대연가-최치원’ 공연

부산의 명소, 해운대의 과거 역사와 현재의 이야기를 결합한 창작 뮤지컬

뉴스 제공
해운대문화회관
2015-11-16 09:00
부산--(뉴스와이어)--해운대문화회관(관장:손민현)과 해운대문화회관 상주단체 김옥련 발레단(이하 김옥련발레단)이 공동기획, 제작한 창작뮤지컬 ‘해운대 연가 - 최치원’이 11월 18일~20일 3일간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공연된다.

◇전통과 현실 미래를 아우르는 시공간적 구성

해운대라는 지역의 과거 역사와 현재의 이야기를 결합한 것으로 지역성의 스토리텔링화 한 창작뮤지컬이다.

해운대에 퍼져 있는 전설과 우화 그리고 역사적 사실들을 바탕으로 현실에서 펼쳐질 수 있는 이야기며 미래 관점의 시공간 운용으로 무대 작품으로 다양한 표현을 나타내었다. 동양과 서양의 음악, 과거와 현재의 동시적 공간성, 죽음과 삶, 그리고 신화와 현실 등이 공존한다. 교류되는 시공간이 무대에서 형성되어 현대적 감각을 살리고, 아울러 이 모두를 통합하고 극복할 수 있는 것이 예술의 역량임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것에 구조와 기능과 주제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신분과 제도를 뛰어넘는 가장 큰 가치 ‘예술’

인간으로서의 궁극적 본연에 늘 머물렀을 ‘최치원’ 선생의 자취를 되돌아보는 창작 작품임과 동시에 신분과 제도를 뛰어넘는 가장 큰 가치를 ‘예술’에 두고 이를 위한 노력과 사랑을 노래한 작품이다.

김옥련 발레단의 연출 유상흘, 예술감독 김옥련과 제작진, 그리고 부산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 박정우, 방도용, 엄준필 등과 함께한다.

◇장르의 복합성을 나타낸 작품

드라마의 극적 긴장감과 감동을 배가하는 발레의 움직임, 그리고 전통(학춤, 수영어방놀이)과 악기(피아노, 기타, 색소폰) 등의 좀 더 구체적인 기호가 소개되고, 춤이 더한 뮤지컬 양식과 다양한 장면의 연극적 요소를 강화하여 어느 세대나 흥미를 갖게 하고 국적의 다양성을 떠나 인간의 보편적 감동 코드를 갖춘 공연이다.

창작 오페라 해운대를 이은 또 하나의 해운대를 대표하는 공연 콘텐츠가 될 해운대 연가 ‘최치원’ 공연은 11월 18일~20일(수~금) 오후 2시 30분과 저녁 8시 하루 2회, 3일간 6회 공연으로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올려진다. 예매는 인터파크,예스24, 해운대문화회관, 김옥련발레단으로 가능하다.

공연개요

공연명: 창작뮤지컬 해운대 연가 ‘최치원’
공연장소: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
공연기간: 2015.11.18.(수)~20(금)
공연시간: 오후 2시 30분, 저녁8시
티켓가격: VIP석 40,000원 / R석 30,000원 / A석 20,000원
문의: 051-749-7651
제작: 해운대문화회관
주최/주관: 해운대문화회관/김옥련발레단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 부산광역시, 부산문화재단, 부산일보, 국제신문

할인정보

30% 할인 - 전화예매시
40% 할인 - 누림회원(1인2매), 20인이상단체
50% 할인 - 장애인/국가유공자 1인2매, 학생(초,중,고,등학생)
누림회원카드, 학생증, 복지카드 등 할인 해당 증빙자료 확인 후 티켓 발부

연출/대본: 유상흘
예술감독: 김옥련
조안무: 최연순
작곡/음악감독: 전현미

cast

박정우,석운산,방도용,엄준필,박슬기,김옥련,전자연,김법수,김정은,허종오, 허종원,선승일,오상민,한지연,박기림,김남희,부산마케팅고등학교, 숲속어린이발레단

해운대문화회관 소개

해운대문화회관은 2006년 부산 해운대에서 오픈한 문화 예술의 전당으로, 기획공연과 대관공연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소양도 키우면서 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곳이다. 대공연장인 해운홀은 좌석규모는 495석으로 음악,연극, 뮤지컬 등 수준 높은 예술공연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공연무대의 일차적 조건인 음향효과는 특히 음악 연주무대에서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데 최상의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최신 음향설비와 조명 설비, 무대기계 설비와 지원공간으로 분장실, 대기실 무대연습실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해운대구 홍보팀: http://blog.haeundae.go.kr/220527482617

웹사이트: https://www.haeundae.go.kr/culture/index...

연락처

해운대문화회관운영팀
김성모 공연감독
051-749-76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