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공군부대 교통안전진단 공군참모총장에 감사장 전달 받아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5-11-13 17:38
서울--(뉴스와이어)--11월 13일(금) 11:00 공군군수사령부 계획처장 이창호 대령이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을 방문하여 2015년 상반기에 실시한 공군부대 교통안전진단을 통하여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공단에 공군참모총장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공군부대 교통안전진단은 공군군수사령부의 기술지원 요청으로 2015년 5월~7월까지 공단본부와 해당 시도지부, 각 공군부대 수송대와 협업으로 실시하였다.

공군부대내 도로는 보안영역으로 교통안전진단차량을 사용하지 못하고 사진촬영도 제한적이므로 수송대 대원들과 합동조사함으로 현장에서 문제점과 개선안에 대하여 설명하는 방법을 병행하였다.

또한 공군부대는 운전경력이 짧은 사병들이 운전하는 점을 감안하여 시설물개선과 더불어 교통안전교육이 수반되어야함을 건의하였다.

공군 이창호 대령은 “공단에서 실시한 교통안전진단이 공군부대의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 및 사고예방에 큰 효과가 있었다”고 감사의 말을 공군참모총장을 대신하여 전달하였다.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운전면허, 교통안전교육분야 등에 대해서도 공군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처
김동민 차장
02-2230-60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