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 실황 11월 방영...벤자민인성영재학교 주목

뉴스 제공
브레인월드코리아
2015-11-15 09:53
서울--(뉴스와이어)--체인지TV(www.changetv.kr)가 많은 화제를 모았던 ‘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 전체 실황을 11월 한달간 매일 오전 9시, 저녁 7시 2차례에 걸쳐 모바일 방송서비스에 나선다. 체인지TV 홈페이지 혹은 스마트폰 앱 온에어로 시청하거나, N스크린방송 에브리온 채널111번(체인지TV)으로 볼 수 있다. ‘인성영재교실(insung.changetv.kr)’ 프로그램에서 개별 영상도 따로 서비스한다.

지난 11월 2일 ‘한국의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뇌교육의 참 가치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은 급변하는 21세기 지구촌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인재양성과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되어 교육계에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국무총리와 서울대 총장을 역임한 이수성 국학원 명예총재는 축사를 통해 급변하는 미래교육의 핵심가치는 변치 않는 ‘인성’에 있으며, 홍익인간 정신을 되살릴 것을 강조해 감동을 자아냈으며, 한국 벤처업계의 산파 역할을 한 이민화 KAIST 교수(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의 ‘21세기 미래인재, 한국적 가치에서 찾아야’ 주제발표는 시대적 통찰을 제공하였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국제뇌교육협회장)의 ‘지구경영 시대와 뇌교육의 미래’ 주제강연은 21세기 지구촌 시대를 살아갈 새로운 가치와 방향성을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무엇보다, ‘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이 급변하는 지구촌 시대에 새로운 대안교육 모델로 제시한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는 참석자들과 생중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과 관심을 자아냈다.

김나옥 교장의 ‘창의적 인재, 상자 밖으로 벗어나라’ 주제강연과 함께, 졸업생, 재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친 공연과 생생한 성장스토리는 ‘한국 최초 고교 완전자유학년제’라는 혁신적인 교육모델과 '뇌교육(Brain education)‘의 장점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2014년 설립 첫 해 27명에서 이듬해 470여명의 입학생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던 벤자민학교는 시험, 성적, 교과수업 없이 1년간 스스로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이루어가는 ‘벤자민프로젝트’, 광범위한 멘토링 시스템, 전국 16개 학습관, 1년간의 뇌교육 프로그램과 유급아르바이트 교육과정, 사이버대학 수준의 LMS(학사관리시스템) 구축 등 혁신적인 교육모델로 유명하다. 현재 3기 모집 중인 벤자민학교는 미래형 학교로 주목받으며 미국, 일본에서도 설립이 가시화 되는 등 국제학교로 도약을 준비 중이다.

‘대한민국 미래교육포럼’을 시청하고 싶은 사람은 체인지TV 홈페이지(www.changetv.kr) On-Air 혹은 N스크린 에브리온 채널111번(체인지TV)으로 아침 9시 혹은 저녁 7시에 시청하면 된다. ‘인성영재교실(insung.changetv.kr)’ 프로그램에서는 미래교육포럼의 개별 영상들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또 다른 영상들도 볼 수 있다. 교육관계자들과 학부모, 청소년 진로탐색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2012년 오픈한 체인지TV는 회원 7만여명을 가진 국내 최대 체험형 힐링명상사이트로 자연소리와 휴(休), 직장인 라이프체조, 면역력 체조, 호흡의 정석, 국학기공 등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누적뷰가 500만을 돌파했으며, N스크린 에브리온 채널 Fan이 1만을 돌파하며 독자층을 꾸준히 확보해가고 있다.

브레인월드코리아 소개
(주)브레인월드코리아는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를 서비스하는 웰니스 분야 두뇌전문 IT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두뇌활용 전문포털과 No.1 힐링명상 사이트와 치유전문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성영재교실: http://insung.changetv.kr

웹사이트: http://www.brainworld.com

연락처

브레인월드코리아
02-2016-3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