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경기도 미식대전’ 19~22일 일산킨텍스서 개최

제6회 가양주 주인 선발대회 및 제1회 상차림 경연대회

“대한민국 최고의 미식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5-11-17 14:10
수원--(뉴스와이어)--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제6회 전국 가양주 酒人 선발대회’ 및 올해 신설된 ‘제1회 전국상차림경연대회’가 ‘경기도 미식대전’이라는 이름으로 2015년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일산킨텍스 제2전시장 G푸드비엔날레 행사장 내에서 펼쳐진다.

‘전통을 넘어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미식대전은 식문화 경연대회를 기반으로 전통주 및 음식문화의 리더를 발굴하고, 관련 전시를 통해 소비자와 관련업계의 관심과 참여확대를 유도함으로써 전통주 및 경기농식품 소비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식문화 행사다.

6회째를 맞는 ‘가양주 주인대회’는 참가신청 3일만에 청주부 마감이 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가양주 대회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상차림 경연대회’는 건강한 상차림에 대한 제안과 더불어 ‘대화가 있는 상차림’ 이라는 주제를 통해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나누는 식문화를 제안하는 장이 될 것이다.

미식대전에서는 경연 이외에도 경기도의 다양한 전통주 막걸리 전시와 소비자 평가회를 진행한다. ‘머루주벵쇼 체험’, ‘막걸리빚기체험’, 전통주 전문가 박록담선생의 ‘酒토크쇼’와 허시명 막걸리학교 교장의 ‘술술토크쇼’ 외 경연자가 빚은 술 100개를 관람객에게 증정하는 등 다양한 관람객 참여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2015 경기도 미식대전 개요
일시 : 2015년 11월 19일(목)~22일(일)
장소 : 일산킨텍스 제2전시장 8B홀 지푸드비엔날레 행사장내
행사내용 :
- 제6회 전국 가양주 酒人 선발대회
- 제1회 전국 상차림 선발대회
- 전통 가양주 전시 및 체험 행사
주최: 경기도
주관: 경기도농업기술원·한국식품연구원·사)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
홈페이지 : www.nicerice.kr

사단법인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 소개
(사)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는 도시와 농촌이 함께 사는 새로운 도농문화 창출을 위해 NGO활동가, 문화예술인, 홍보 마케팅 전문가, 농업인, 콘텐츠 기획가 등이 뜻을 모아 참여하는 유기적인 전문가 그룹이다. 농촌과 도시가 단순한 생산과 소비의 관계가 아닌 서로 어우러진 생태적 생산과 올바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확장 보급하는 일을 하고 있다.

http://www.nicerice.kr

웹사이트: http://www.krucc.net

연락처

사)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
기획팀
박건용 팀장
070-4205-1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