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APEC 기업인 자문위원회 위원에 리처드 캔터 지명 환영

뉴스 제공
Moody’s Corporation
2015-11-19 10: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처드 캔터(Richard Cantor) 무디스코퍼레이션 최고리스크책임자 겸 무디스 인베스터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최고신용책임자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기구 기업인 자문위원회(APEC Business Advisory Council) 위원으로 지명됐다고 무디스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이 발표했다. 캔터는 미국 재계 위원 3명 중 하나로 2016년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캔터 박사는 “APEC 기업인 자문위원회에 선임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APEC 지역의 건전하고 역동적인 경제 성장 촉진을 도울 일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무디스는 자본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자랑하는 최고의 금융 서비스 회사로서 위원회와 역내 자본시장의 발전과 관련된 광범위한 주제에서 협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캔터 박사는 다른 20개 국 위원들과 더불어 APEC 정상들에게 아태 지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제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게 된다. APEC 정상들이 1995년 설립한 APEC 기업인 자문위원회(ABAC)는 회원국 별로 각국 정상이 임명한 3명의 기업인 대표로 이뤄져 있다. ABAC는 분기별로 정책 권고안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갖고 무역과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을 수행하며 매년 가을 APEC 정상과 연례 회동을 통해 정상들에게 의견을 전달한다.

캔터는 최고리스크책임자로서 무디스코퍼레이션의 글로벌 위기 관리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신용등급 방법론을 감독하는 무디스인베스터서비스의 신용정책그룹(Credit Policy Group)도 지휘하고 있다.

그는 1997년 무디스에 입사하기 전 뉴욕 연방준비은행의 자본시장그룹(Capital Markets Group)과 재할인 창구(Discount Window) 등에서 다양한 직책을 거쳤다. 또한 뉴욕대와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에 출강했으며 UCLA와 오하이오주립대학에서 경제학을 가르치기도 했다. 그는 터프츠 대학교에서 영어와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존스홉킨스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무디스(Moody’s) 소개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MCO)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회사이다. 2014년에 33억 달러의 수익을 올린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전세계적으로 약10,2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35개 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www.moody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21860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연락처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기업 커뮤니케이션
마이클 애들러(Michael Adler)
부사장
212-553-4667
michael.adler@moodys.com

샐리 슈워츠(Salli Schwartz)
투자자 담당 글로벌 책임자
212-553-4862
sallilyn.schwartz@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