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2016년 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2015-11-20 10:00
서울--(뉴스와이어)--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 2016년 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맞벌이·한부모·다자녀 등 취약계층 가정의 방과후 나홀로 초등학교 4, 5, 6학년(예비) 청소년이며 40명 선착순 모집한다.

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 5, 6학년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및 학습지원, 생활관리 등의 방과후 종합서비스를 무료(교재비, 재료비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해 시행되는 여성가족부 종합평가에서 2013년 전국 우수 방과후아카데미로 선정되며 사업의 우수성과 실효성을 인정받았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학습지원활동(국어, 영어, 수학, 사회)과 주중체험활동(과학, 댄스, 마술, 공예, 난타), 자기개발활동(동아리활동, 재능기부봉사활동, 한중문화교류활동 등)이며 그 밖에도 테마에 따른 다양한 주말체험활동과 특별지원과정(상담관리, 동·하계캠프, 발표회·수료식 등), 생활지원과정(급·간식제공, 귀가차량, 개인기록관리) 등을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학기 중 평일 오후 2시 30분부터 7시 30분, 방학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연중 운영한다.

희망청소년은 동대문청소년수련관(02-3295-2452)으로 전화상담 후 관련 증명서를 갖춰 방문하면 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문화의집, 수련관)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과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방과 후 돌봄 사업이다. 맞벌이·한부모·취약계층 가정 청소년들의 활동·복지·보호를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주 5일 수업 시행에 따른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계층 간 격차를 완화하고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해 전국 200개 사업이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소개
위탁법인인 한국 청소년 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하여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등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가기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청소년 특별 복지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소외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문화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5일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찾아가는 수련관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 청소년 수련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박시연 담당
02-3295-24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