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내무부, #WePROTECT 국제자문위원회 상임이사국 지위 획득

뉴스 제공
Abu Dhabi Police
2015-11-19 16:55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랍에미리트 내무부(United Arab Emirates Ministry of Interior, MoI)가 어린이보호와 관련한 안보 및 치안 업무를 인정 받아, 위프로텍트(#WePROTECT)(https://goo.gl/VnyUJQ) 국제자문위원회(International Advisory Board, 이하 IAB) 상임이사국 지위를 수여 받았다. 이 지위 획득과 더불어 내무부로 대표되는 UAE는, 영국내무부(UK Home Office)와 유사하게 향후 3년간 가상글로벌태스크포스(Virtual Global Taskforce, 이하 VGT) 의장 및 #WePROTECT IAB의 상임이사 등 이사회에서 두 개의 지위를 보유하게 됐다. 어니 알렌(Ernie Allen) #WePROTECT IAB 의장은 화요일 아부다비에서 내무부 주최로 열린 ‘제2회 온라인 아동 성적 착취 종식을 위한 글로벌 서밋(The second Global Summit on Ending Online Child Sexual Exploitation)’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18006150/en/

알렌 의장은 UAE의 서밋 주관과 부총리 겸 내무부장관인 셰이크 사이프 빈 자예드 알 나얀(Sheikh Saif bin Zayed Al Nahyan) 중장의 연설을 치하했다. 그는 연설에서 이 서밋의 목적은 가장 소중한 보물을 보호하고 어린이들이 범죄자들에게 희생되는 것을 막을 보호막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예드 부총리는 이어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려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국제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과 협력이 필수적이며 누구도 혼자서는 성공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공동 협력을 통해 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해 전세계인들과 손을 잡고 번영과 발전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VGT 의장 사무국 매니저인 다나 후마이드 알-마르주키(Dana Humaid Al-Marzouqi) 소령은 “이번 서밋에서 논의된 방안들의 구현방법에 대해 협의가 이뤄진 것은 매우 큰 성과다”며 “각 정부, 산업 및 능력배양에 대한 실천계획(Statement of Action)은 우리가 온라인 어린이 성적 착취를 대응하는 데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녀는 이번 서밋에서 40개 나라가 실천계획에 서명했으며 산업계로부터 17 건의 서약을, 그리고 16개 조직으로부터 능력배양에 대한 약속을 받아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선언에는 국가대응모델(National Response Model)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법당국과 NGO, 기술업체 등과 협력을 통해 이 범죄와 싸우기 위해 각 국가들이 필요한 능력과 관련한 지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알-마르주키 소령은 중국의 거대 인터넷기업 텐센트(Tencent)가 올해 서명한 업체 중 하나며 이는 대단한 발전이라고 언급했다. 그녀는 능력배양을 위한 행동선언은 시민사회와 국제 조직의 힘을 한데 모으며, 또한 일치된 행동을 통해 조직들은 그들의 기존 전문능력과 집단 자원을 극대화 하기 위한 영향력을 확대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런던과 아부다비의 행동선언은 2016년 3월 중 WePROTECT 자문위원회(WePROTECT Advisory Board) 설립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Microsoft Corporation)은 어린이 보호를 위한 #WePROTECT 이니셔티브의 민간분야 지원에 대한 비전을 공개했다. 재클린 뷰셰어(Jacqueline Beauchere) 최고온라인안전책임자(Chief Online Safety Officer)는 국제사회의 반응을 촉진하고 예방 노력을 강화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출시를 발표했다.

코시모 페리(Cosimo Ferri) 이탈리아 법무부 차관은 공동 노력을 통해 아동학대를 소재로 하는 온라인을 근절하고 국제 협력을 통해 범인들을 체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페리는 또한 대응노력을 표준화할 수 있는 통합센터를 설치해 국제적 협력 데이터베이스, 현재 기술을 통한 필요한 지원, 공동수사, 민간분야 연구소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세계적 찬사

아나 헬레나 샤콘 에셰베리아(Ana Helena Chacón Echeverría) 코스타리카 제2부통령은 이번 서밋의 조직적인 노력을 치하하며 어린이 착취는 고통스럽지만 존재하는 현실이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모든 형태의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조안나 쉴즈(Joanna Shields, 남작) 영국 인터넷안전보안부 장관은 이번 서밋을 통해 어린이 보호 전문가들과 사법당국, 자원봉사단체, 정부, 기술협력체 등이 온라인 안전을 보장하는 솔루션을 논의하기 위해 각자의 생각과 조언을 활발히 교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파토우마타 은디아예(Fatoumata Ndiaye), 유니세프(UNICEF) 사무차장은 서밋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며 유니세프의 노력을 지원함으로써 인도주의 및 개발적 측면을 통해 어린이를 보호하고 보살피려는 UAE의 지원과 관심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다이앤 고든 해리슨(Diahann Gordon Harrison) 자메이카 법무장관실 어린이옹호관은 서밋의 성공적인 개최와 UAE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람지 자보르(Ramzi Jabbour) 호주 연방경찰 부국장은 이번 서밋이 사법당국과 민간분야 업체들로부터 전세계 어린이들을 모든 종류의 범죄로부터 보호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이끌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역사적 서밋

수잔 몰리나리(Susan Molinari) 구글(Google) 공공정책 및 대정부관계 부사장은 이번 서밋을 역사적이라고 평했다. 그녀는 이 회의가 다양한 나라에서 참가한 대표들이 이 중요한 문제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하는 기회였다며 어린이를 보호하고 온라인 어린이 학대 및 착취에 대항하려는 UAE의 노력을 칭찬했다.

페이스북, 서밋에 찬사

안티고네 데이비스(Antigone Davis) 페이스북(Facebook) 글로벌안전본부장은 서밋의 우수한 진행을 칭찬하며 이번 서밋이 중요한 사회 이슈를 논의하는 목적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그녀는 UAE 내무부와의 특별한 관계를 언급하며 온라인 어린이 성적 학대 및 착취에 대항하기 위해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내무부(www.moi.gov.ae/en/)

아부다비 경찰청(www.securitymedia.ae/en/media.center/news.aspx)

소셜 미디어: 유튜브(https://goo.gl/svXsIj), 페이스북(https://goo.gl/lNKJlh), 구글+(https://goo.gl/HPoCgI), 인스타그램(https://goo.gl/psKCPs), 트위터(https://goo.gl/o852fz)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180061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dpolice.gov.ae/en

연락처

UAE 내무부 사무처 전략 및 보안 미디어부
아부다비경찰청(Abu Dhabi Police GHQ)
보안 미디어부(Security Media)
크리스 크론(Chris Cron)
+971-(0)-50-666-4891
cron.media@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