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세서미스 어워즈: 우승자 발표

뉴스 제공
CARTES Secure Connexions
2015-11-20 11:2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카르테스 보안 연결’(CARTES SECURE CONNEXIONS)의 꽃인 ‘제20회 세서미스 어워즈’(SESAMES Awards)는 매년 보안 결제 솔루션, 신원확인 및 이동성 분야에서 최고의 혁신을 시상한다. 이 행사에서는 11개 기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19005508/en/

올해 시상식은 ‘카르테스 보안연결’ 첫 날인 11월16일 오후 6시 장 테베 앙피테아트르(Jean Thèves Amphitheatre)에서 진행됐다. 11개 기업이 유수 게스트와 결선에 오른 33개 후보 앞에서 디지털 보안 업계, 지불 및 신원확인을 위한 혁신에 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혁신에 수여되는 ‘세서미스 어워즈’

‘세서미스 어워즈’는 압도적인 탁월함의 보증수표로서 전 세계 모든 업계 주자의 인정을 받고 있다. 수상자는 특별한 주목을 받게 되며 월등한 신용을 얻게 된다.

어워즈 제정 20주년을 맞은 올해는 특별히 ‘골든 세서미스 어워드’가 수여됐다. 이 상은 올해 심사위원단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혁신에 주어졌다.

각 카테고리 우승자는 11월 18일(수) ‘이노베이션 브레이크’(Innovation Breaks)와 ‘이노베이션 TV’(Innovation TV), 19일(목) ‘이노베이션 TV(3홀)를 통해 각 사의 혁신 내용을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세서미스 어워즈 2015 부문별 11 수상 기업

△최우수 신원인증 애플리케이션

· 니스그룹(NISS Group)

나노-ID(Nano-ID)

니스그룹의 솔루션은 고유의 인증과 디지털 신원확인, 이력정보 확인 네트워크를 결합해 문서 보안과 인증에 진정한 해법을 제공한다. 나노-ID(NANO-ID™)는 위조가 불가능한 고유 암호화 디지털-ID 코드를 생성하며 이는 자사 리더기에 의해 광학적으로 인증된다.

부스4J105

△최우수 IT 보안 솔루션+골든 세서미스

· 인피니온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OPTIGA(TM) 트러스트 E(Trust E) - IoT 지원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공격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OPTIGA™ 트러스트 E’는 산업 자동화 시스템, 스마트 홈, 컨슈머 기기를 위한 턴키형 보안 솔루션이 되어준다. 높은 보안성의 이 컨트롤러는 사용자의 자산에 고도의 보안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손쉽게 구축하기 위한 완벽한 시스템 통합 지원을 수반한다.

부스 3E004

△최우수 교통 애플리케이션

·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씨티고 티켓 CIPURSE L(cityGo Ticket CIPURSE L)

‘씨티고 티켓 CIPURSE™ L’은 시중에 처음 선보인 CIPURSE L 기반의 비접촉식 승차권으로 국제 개방형 교통시스템 표준협회(OSPT Alliance) 인증을 획득했다. ‘씨티고 티켓 CIPURSE™ L’은 고도의 보안제품에 기반한 처리 기록과 더불어 1회용 스마트 승차권이나 10회용 승차권을 제공하고자 하는 도시 교통 사업자나 도시 교통 당국을 위한 완벽한 제품이다.

부스 4J110

△최우수 은행 및 결제 애플리케이션

· 스파이어 페이먼츠(Spire Payments)

스파이어 페이먼츠/와이어카드(Wirecard)/비즐리페이와 인도해외은행(Indian Overseas bank) mPOS사업
스파이어 페이먼츠는 mPOS 기기 분야의 시장 선도 기업으로 인도 첸나이 지역 최초의 PIN mPOS 기기 구축 사업에 칩과 PIN mPOS을 공급하는 주축을 담당했다. 그 동안 카드 결제를 받지 않았던 소상공인 부문에서 상인들은 15%의 매출 증가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낮은 운영비용의 혜택도 누리고 있다.

부스 4H019

△최우수 모바일 보안 솔루션

·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모비웨이브(Mobeewave)로 구동되는 OT 플라잉 mPOS(Flying mPOS)

상인들을 위해 모바일 단말기를 강력하고 안전한 개방형 비접촉식 모바일 POS로 변신시켜주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 기기를 보안 결제 단말기로 변환하기 위해 임베디드 보안요소 ‘펄 바이 OT’(PEARL by OT)와 모비웨이브의 비접촉식 결제 인수 기술을 활용한다.

부스 4J110

△최우수 소매 솔루션

· 베리폰(Verifone)

베리폰 클라우드POS(Verifone Cloud POS)

베리폰 클라우드 POS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위한 안드로이드 기반 클라우드 POS다. 중소형 상인에 적합한 이 솔루션은 모든 결제 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프로세서에 무관하며 사업 성장과 더불어 확장이 가능하다. 한편 고객 디지털 로열티/쿠폰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식별, 참여, 보상을 지원한다.

부스 4L004

△최우수 제조/검사 제품

· 엠퍼러 테크놀로지(Emperor Technology)

3D 멀티컬러 카드(Multi-color Card)

액상수지 잉크젯 인쇄 기술로 인쇄되는 3D 멀티컬러 카드는 3D 엠보싱 효과를 이용해 카드 위에 사진, 문자, 숫자 및 사인을 생성할 수 있다. 이는 카드에 생생한 컬러 패턴을 인쇄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 솔루션으로 전통적인 스마트 카드 제조 산업에 다양성을 불어넣는다.

부스 3E088

△최우수 연결된 사물 애플리케이션

·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EMV 사이버시큐리티 바이 OT(EMV Cybersecurity by OT)

OT는 EMV 결제 카드가 EMV 거래 흐름에서 예외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를 감지, 보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카드 발급사와 카드소지자의 자산을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기존 보안 접근 방식을 뛰어넘는다. OT는 사이버보안 기준을 적용해 EMV 카드를 금융 기관의 보안 사이버보안 유지에 기여하는 스마트 센서로 변환한다.

부스 4J110

△최우수 공동 이니셔티브

· 키카드(QiCard)/인터내셔널 스마트 카드(International Smart Card)

난민에게 원조를 제공하기 위한 키카드의 생체 인증 결제 카드

인터내셔널 스마트 카드와 이주부의 공동 사업으로 이라크 국내 난민에게 원조를 제공하기 위해 생체인증 기반의 스마트 카드를 사용한다.

△발견

· 파모코(Famoco)

아더코인(OtherCoin)

파모코와 카옌그래픽스(Cayenne Graphics)는 비트코인(Bitcoin) 기술에 착안해 획기적인 오프라인 결제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비트코인 개인키 생성, 저장, 전송에 기반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여러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클럽, 축제, 리조트 등 하나의 시공간에서 활동하는 커뮤니티를 위한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으로 자리할 것이다.

부스 4J048

카르테스 보안 연결: 이지캡(Izicap), ‘2015 스타트업 챌린지’ 우승

2015년 11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카르테스 보안 연결’에서는 ‘2015 스타트업 챌린지’(Startup Challenge) 결선에 오른 4개의 스타트업 기업이 전문가 패널과 일반인 앞에서 각 사의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가장 혁신적인 지불결제 솔루션을 가리기 위한 이 경연에서는 프랑스 스타트업 기업인 이지캡(Izicap)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카르테스 보안 연결’ 측이 2014년 파버노벨(Fabernovel)과 손잡고 출범한 ‘스타트업 챌린지’는 젊은 기업가가 가시성, 자금 조성 기회, 목표 시장에 대한 우선 접근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발판이 되어준다.

미구엘 마테우스(Miguel Mateus)가 2013년 설립한 프랑스 스타트업 이지캡은 인프라가 추가로 필요하지 않은 은행 카드 로열티 체제를 구현하는 프로젝트로 ‘스타트업 챌린지’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일체형 툴을 구현한 이 혁신은 로열티와 지불결제 카드를 결합해 소기업 오너가 경쟁력을 더할 수 있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정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구엘 마테우스 이지캡 CEO는 “경연 우승은 대단한 영광이며 큰 격려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이지캡이 전문가들에게 지불결제 산업의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이 상을 통해 미래에 자신감을 가지게 됐으며 우리가 확신하고 있는 이 개념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게 됐다”고 밝혔다.

이지캡은 1만 유로(5000 유로 상당의 갈리트(GALITT) 컨설팅 포함)를 받았다. 또한 이 신생기업은 파리에서 열릴 ‘2016 카르테스 보안 연결’ 박람회에서 6m2 스탠드를 할당 받게 되며 이노베이션TV와 인터뷰도 갖게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190055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카르테스 보안 연결(CARTES SECURE CONNEXIONS)
스테파니 샹피옹(Stéphanie Champion)
01 42 30 81 00
s.champion@rpca.fr

캐시 뷔브(Cathy Bubbe)
01 42 30 81 00
c.bubbe@rpca.fr

클로딜드 드 안젤리스(Clotilde De Angelis)
01 42 30 81 00
c.deangelis@rpca.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