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타임즈, ‘2015 창의메이커 3D프린터 무료 체험교육’ 실시

창의메이커 3D프린터 무료 체험 교육과정 모집

뉴스 제공
벤처타임즈
2015-11-20 18:41
서울--(뉴스와이어)--벤처타임즈(대표 최용국)는 최근 3D프린터를 활용한 창의교육 등과 함께 메이커 운동이 교육 분야로 확산되면서 이와 관련한 창의적 사고능력 인식확산을 위해 ‘2015 창의메이커 3D프린터 체험교육’을 11월 22일(일) 13시 송파구 드림코워킹스페이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의메이커 3D프린터 체험교육’ 캠페인은 벤처타임즈와 한국인터넷언론협동조합이 공동 주관, 한국창업경영진흥원과 송파마을공동체 후원으로 11월 1일(일)부터 11월 15일(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3회째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캠페인 마지막 체험교육으로 기존 3D프린터 개요와 3D모델링 및 STL파일 생성, 슬라이싱 프로그램 활용법 및 3D프린터로 제품 출력하기 과정에 스마트 드론교육 과정을 추가했다. 평소 쉽게 체험할 수 없었던 3D프린터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및 일반인과 대학생뿐만 아니라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열쇠고리를 직접 제작하고 3D프린터로 출력된 드론 바디를 이용한 조립, 스마트폰으로 드론 레이싱을 해보는 체험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체험교육 신청은 11월 21일까지 선착순 마감이며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57920)에서 신청하면 된다.

실습강의를 진행한 3D프린팅교육연구회 이광재 대표는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체험 교육을 통해 3D프린팅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는 열띤 반응을 보였다”며 “교육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고 사람들에게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창의적 사고능력 인식확산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벤처타임즈 최용국 대표는 “향후에도 일반 시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재능기부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2016년 창의메이커 체험교육은 3D프린팅을 활용한 스마트 드론 체험과정과 경진대회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벤처타임즈 소개
벤처타임즈는 창업 및 중소·벤처기업에 관한 뉴스를 취재, 보도, 논평 및 심층분석 칼럼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가정신 활성화를 통한 벤처 창업문화 발전과 국부창출에 기여하는 스타트업, 벤처기업의 경제전문 신문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vtimes.kr

연락처

벤처타임즈
최용국
02-402-88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