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2015년 시니어 혁신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창업경진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 25일 오후 3시부터 한화생명 본사 회의실(63빌딩 45층)에서 ‘시니어 혁신 사회적기업가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니어 혁신 사회적기업가 창업경진대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이 후원하고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 주최한 ‘2015년 시니어 혁신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사업’의 교육종료에 따른 창업팀의 사업계획서를 공유 및 평가하는 대회이다.

본 대회로 수상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4팀)을 수여할 에정이며, 이번의 창업경진대회로 전문가들의 사업계획으로의 사업성 평가와 함께 경영 지원받을 수 있다.

본 대회로 베이붐 세대 및 고령자 등을 위한 시니어 대상의 사회적기업의 설립과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사)신나는조합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과 함께 2015년 ‘시니어 혁신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사업’을 수행하였다.

2015년 ‘시니어 혁신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사업’ 베이비붐 세대 및 고령자 등 시니어의 고용안정에 기여할 특화된 사회적기업을 적극 발굴·양성하고 시니어의 특성과 경력 등에 부합하는 직업능력 교육 및 취업연계로 인생 2막의 새로운 도약과 경제적·정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회적기업의 이론과 체계적인 창업교육 이외에도 다양한 고용기회(전직지원, 단시간 근로 등)를 제공하였다.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홍보팀
유경희 주임
02-6401-01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