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사회고용진흥원, 중앙이아이피와 퇴직자교육 행사 공동주최

2015-11-23 17:24
서울--(뉴스와이어)--퇴직을 앞두고 삶의 의욕이 없어진 A씨. 가족들은 항상 A씨의 눈치를 보기 바쁘며, A씨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이 가슴 아프다. 30년 동안 몸바쳐온 회사에서 퇴직하는 마음도 무겁고, 100세 시대에 남은 인생을 살아갈 계획이 없어 막연한 두려움이 엄습해온다.

A씨만의 문제는 아니다.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 가속화로 퇴직인원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정부에서도 전직지원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2017년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엔 의무화 교육을 시행하도록 제정하였다.

이제 100세 시대에 제2의 인생 준비를 도와주는 교육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었다. 이제는 중장년의 퇴직준비를 도와주는 역할이 회사와 본인이 같이 해 나가야 할 때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사단법인인 고령사회고용진흥원과 생애설계, 퇴직설계 전문기관인 중앙이아이피가 퇴직자교육을 공동주최한다.

자체 퇴직교육이 어려운 기업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주간의 퇴직설계 공개교육 과정을 12월 1일부터 11일까지며, 본과정은 퇴직 후 필요한 변화 대응 방안 및 일자리영역(창업, 재취업, 귀농귀촌), 자산설계, 관계설계(가족, 대인), 인생설계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뿐만 아니라 생애설계가이드책자를 발간하여, 퇴직 시 준비사항, 정부지원서비스 등을 안내하는 책자를 필요한 개인 및 기관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교육 및 책자 문의 중앙이아이피 교육팀 02-749-7043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소개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회장 조갑룡)은 전문지식과 실무경력을 보유한 중고령자에게 공공기관, 민간기관, 사회적기업 등과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재능기부, 및 사회 공헌에 대한 활동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익적 사회 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해서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ask.re.kr

연락처

고령사회고용진흥원
황선영
02-3675-717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고령사회고용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