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국가품질상 서비스인증부문 포상 수여식 개최

2015-11-24 08:18
서울--(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상(서비스인증부문) 시상식이 18일(수)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렸다.

국가품질상(서비스인증부문)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기업(기관) 중 품질경영혁신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기관)에게 수여하는 정부 포상제도로서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신청을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포상 심사단을 구성하여 심사하고 선정하였다.

심사는 서비스혁신 리더십과 서비스 전략수립, 경영의 안정성, 국가경쟁력 강화 기여도, 제도 활성화 기여도, 서비스 경영활동성과의 심사항목으로 이뤄진다.

2015년 국가품질상(서비스인증부문) 유공단체 부문에서는 대통령(서울보증보험), 국무총리(쿠쿠전자, 에어부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서울특별시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코아스, 동양매직서비스, 고양도시관리공사, 세루) 표창을 각각 수상하였다. 또한, 유공자 부문에서는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전우재 국장, 충북테크노파크 민성기 팀장, 케이티씨에스 김동률 대리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유공기업

대통령 표창 : 서울보증보험(주)

서울보증보험(주)는 서비스품질경영을 위한 사내 서비스 표준 설정과 ‘고객콜센터’ 통합시스템 재구축을 통해 서비스품질을 향상시켰으며, 소비자보호실 신설 등 전담조직에 의한 불합리한 관행, 제도 등을 개선하고,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업체에 대한 보증한도 확대 및 보험요율 인하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국무총리 표창 : 쿠쿠전자(주)

쿠쿠전자(주)는 소형가전 최초의 찾아가는 We서비스를 시행, 전국 200개소까지 서비스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쿠쿠 출장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국 대로변 1층에 One Stop 쿠쿠전문점 104개소 구축’으로 One Stop 서비스를 지원한 점과 고객만족을 위한 Plus Care 서비스와 상담 helper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국무총리 표창 : 에어부산(주)

에어부산(주)는 청소년/청년층을 위한 교육기부, 지역행사/문화예술 지원 등을 통한 사회공헌, 2013/2014년 2년 연속 일자리 창출 100대 기업 선정등의 우수한 실적과 FLY FUN, FLY PACK, FLY STAMP 등 다양한 소비자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 도입으로 합리적인 여행문화 정착에 기여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만족1등 공단을 목표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최우수 공기업 추구, 경영혁신 가속화로 성과위주와 고객만족 경영 확립, 고객만족과 성과위주의 문화정착을 위한 내부혁신역량 강화 및 시스템 강화를 통한 서비스품질 향상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주)코아스

‘총체적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하에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며,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제공을 위해 서비스 전담 조직과 영업, 생산, 연구소 등 관련 부서들이 연계된 서비스 전담 TFT를 운용하는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주)동양매직서비스

경영설명회, 전사월간회의, 시장품질 개선회의 등 각종 회의와 서비스 아카데미 특강 등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품질방침을 전사 공유하고 있는 점과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MS-SQI, 클레임관리 등 사후서비스품질 전략을 목표지수화하여 실천하고 있는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고양도시관리공사

고객접점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잠재된 민원 파악과 신속한 처리를 통한 개선실적이 있으며, 고객 불편사항 현장줌심 문제해결을 위한 Road Checking, 관리자 현장체험을 통한 다양한 활동 등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 (주)세루

CEO의 품질경영에 대한 활동의 일환으로 연 2회 전국 서비스매니저들과의 워크숍을 개최, 매월 현장관리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SNS를 활용한 현장과의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긴급사항 및 사고사례에 대한 빠른 대처로 서비스품질향상에 기여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인증을 취득한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단체로서 2001년 12월 설립되었다. 본 협회의 설립목적은 서비스산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이며, 이를 위해 서비스품질인증, 서비스자격검정 및 CS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as.or.kr

연락처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사무국
김지휘 연구원
02-554-48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