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농촌도 돕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축제 한마당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5-11-24 13:59
서울--(뉴스와이어)--올해도 어김없이 김장철이 돌아왔다. 이맘때가 되면 조용하던 경기도 양평군 섬이마을에서는 떠들썩한 동네잔치가 벌어진다.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석산2리에 위치한 섬이마을과 1사1촌을 맺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와 산하사업체 임직원들이 이 마을주민들과 함께 매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갖기 때문이다.

올해 4년째인 이번 행사는 지난 24일 섬이마을 현지에서 교직원공제회와 산하사업체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해 김장 2,000kg을 담궜다.

김장에 사용되는 배추, 고추, 무, 파, 마늘 등 대부분의 재료는 섬이마을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것이다. 이번에 담은 김장은 공제회와 10여년간 인연을 맺어온 중증장애인 시설인 브니엘의 집을 비롯해 5개 후원시설에 전달된다.

섬이마을은 매년 봄부터 농촌일손 돕기를 비롯해 김장행사까지 마을에 도움을 주는 공제회 직원들이 이제는 한 가족이나 다름없이 느껴진다고 밝혔다.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농촌도 돕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하다보면 공제회와 The-K가족들도 한마음이 된다” 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교직원공제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들이 재직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대리 최정윤
02-767-0207
이메일 보내기